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리니지M' 신성검사 리뉴얼 등 발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6-27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 출시 6주년을 맞아 클래스 리뉴얼 등 업데이트를 전격 공개하는 등 유저 몰이에 나서고 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8일 모바일게임 '리니지M'의 6주년 기념 업데이트 '더 디바인: 빛의 심판'을 선보인다. 이에 앞서 온라인 실시간 방송 '인사이드M - 홀리 데이'를 갖고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하며 유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회사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리지널 클래스 ‘신성검사’ 리부트 ▲최후의 1인을 가리는 투기장 ‘지구라트’ ▲신서버 ‘진 기르타스’ 등을 공개한다.

방송에는 엔씨소프트의 이상민 사업실장을 비'해 "재경 개발 디렉터, 임재천 라이브 디자인 팀장이 참여했다. 특히 이 실장은 이번 업데이트의 주인공으로 내세운 신성검사의 갑옷과 무기를 착용한 모습으로 등장해 호응을 얻기도 했다.

6주년 업데이트 주인공 '신성검사'

개발진은 지난 3월 슈팅스타 에피소드 이후의 요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나 이로 인한 변화가 너무 급격하다고 진단해 제동을 걸 수 있는 클래스로서 이번 신성검사를 주인공으로 삼았다고 설명했다.

현재 원거리 대포 메타가 성행하는 가운데 '뚜벅이'로 평가되는 것은 물론 인트 및 SP 스펙까지 신경을 써야하는 신성검사는 먹이사슬의 최하층에 위치한 것으로 진단했다. 또 이 같은 구도를 뒤집을 수 있도록 과감한 변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이에따라 신성검사 클래스의 새 스킬을 추가하고 기존 스킬을 리뉴얼한다. 특히 '세인트 카운터' 성능을 강화하고 슈퍼 아머를 발동시키는 '세인트 카운터(슈프림)'을 추가한다.

핵심 리뉴얼 스킬로는 '인카네이션'이 소개됐다. 이 스킬은 온오프형 토글 타입이며 아인하사드의 대리인으로 각성해 무기 사거리가 증가한다. 또 대상의 MP를 소멸시키며 일반 공격 시 정해진 확률로 '징벌'이 발동된다.

경험치 획득 보너스스킬 등 추가

개발진은 또 리뉴얼 스킬'세인트 체이서'를 통해 지정한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해당 스킬을 대상에게 사용 시 '빛의 추격' 기능이 활성화된다.

기존 '인챈트 웨폰: 크래쉬Lv2'는 원거리 대상에게 빛의 방패를 투척하는 '저지먼트'로 리뉴얼한다. 이 같은 변화와 함께새 스킬 '인챈트 웨폰: 크래쉬Lv3'를 추가하고 대상의 마법 방어력을 무시하는 광휘의 검을 소환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디멘션 캔슬레이션' 스킬은리뉴얼을 통해 '세인트 크로스'로 변경하고,빛의 십자가를 소환해 범위 적들을 심판하는 스킬로, 자동 시전되도록 한다.

이 외에도 '매직 미러' 스킬에 대한 개선이 예고됐다. 이제 적의 공격이적중하지 않더라도 복사할 수 있게 된다.또 컨퓨즈와 스턴 사거리는 3칸으로 늘렸다.또 술자뿐만 아니라 파티원에게 경험치 획득 증가 보너스를 제공하는 '유니티' 스킬도 추가된다. 특히 파티원이 많을수록 보너스가 증가한다. 이를 통해 신성검사의 역할이 더욱 커지게 될 것이란 관측이다.

이 회사는 또 28일부터 캐릭터의 클래스를 신성검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를 지원한다. 남자 신성검사를 추가해 성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 서버 참여 난투전 '지구라트'열린다

새 콘텐츠 ‘지구라트’에 대한 내용도 소개됐다. 기르타스, 진 기르타스, 그림리퍼, 발록을 포함한 전 서버의 유저가 모이는 ‘마스터 콘텐츠’로 마련됐다.

선착순으로 입장한 1000명의 이용자는 250명씩 4개의 병영으로 나뉘게 되며, 각 병영에서 살아남은 인원은 ‘지구라트 정상’에 모여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전투를 벌이는 방식이다.

특히 동일한 능력치로 지구라트에 입장해, 던전에서 얻은 장비와 스킬북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습득한 ‘지구라트 주화’로 무기, 방어구, 스킬, 소모품 등도 구매 가능하다.

파밍과 쇼핑을 통한 세팅을 거쳐 난투가 벌어지는 등 단계적으로 진행이 된다. 또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으면 영웅 등급의 성물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새 성장 콘텐츠 '성물' 추가

지구라트의 보상으로 제공되는 새로운 성장 콘텐츠 '성물'도 준비 중이다. 마법인형과 비슷한 콘텐츠로 아인하사드나 그랑카인 등의 창"신, 또는 그림리퍼의 낫 등이 구현됐다. 스킬 레벨 상승이나 쿨타임 감소 등의 효과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개발진은 소개했다.

이 회사는 신서버 ‘진 기르타스’와 ‘기르타스’ 서버 유저를 대상으로 전용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28일 정기점검 전까지 ‘[시즌패스] 선라이즈’를 구매하면 ‘에이르의 신성한 보물’을 얻을 수 있으며, 보물 사용 시 ‘TJ 쿠폰 스킬 합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개발진은 이 외에도 남녀 성별 변경권을 정기적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제 각 성별의 스프라이트를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개발진은 6주년을 되돌아보며 " '리니지M'만큼 유저들의 사연과 스토리가 재미있고 슬픈 게임이 또 있을까하는 생각이 든다"면서 "이번 6주년을 기점으로 더 많은 스토리와 사연을 같이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