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GDC 2023]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시연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3-24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3'에서 개발 중인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를 시연한다고 24일 밝혔다.

'시에라 스쿼드'는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에픽 메가그랜트'에 선정돼 에픽게임즈 부스에 참가하게 됐다.

이 작품은 전 세계 10억명 이상이 플레이한 ‘크로스파이어’ 판권(IP)을 VR로 확장하는 첫 시도로, 올 여름 출시 예정이다.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PS)5에 새롭게 탑재하는 PS VR2의 혁신적인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4K HDR 고해상도 그래픽을 지원하며 헤드셋 진동, 아이 트래킹 등의 실감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PS5 전용 듀얼 센스 트리거에 완벽 대응해 VR 체험의 실감 정도를 한층 끌어올린다.

권총, 소총 등을 망라한 39개 총기를 이용해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들을 쓰러뜨린다. 중화기 장비를 활용해 헬리콥터, 적 장갑차(LAV)에 맞설 수도 있다. 60여개 캠페인을 준비 중으로, 오락실 아케이드 게임의 재미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고도화된 AI로 실제 사람처럼 움직이는 17개의 적을 구현, VR 현실감을 강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최대 4인까지 협동플레이를 지원하며 싱글 캠페인, 서브 미션, 하드코어 호드 모드 등 유저 수준에 맞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