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세가 '루프 에이트' PS4 등 6월 발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3-03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2일 '루프 에이트'의 오프닝 애니메이션 영상을 선보였다.

이 작품은 마블러스의 완전 신작 쥬브나일 RPG다. 6월 1일 플레이스테이션(PS)4, 닌텐도 스위치, X박스원 등을 통해 발매 예정이다. 스팀에서는 6월 7일 출시될 예정이다. X박스원 버전은 마벨러스, 스팀 버전은 XSEED게임즈가 판매한다.

이 작품은 시골 한구석 ‘아시하라노나카츠 마을’을 무대로 8월 한달을 반복하며 동료들과 함께 인류를 위협하는 ‘케가이’와 싸우는 내용이 전개된다.

캐릭터들이 만들어내는 '인간관계'와 감정인식 AI '카렐 시스템'의 제어, 그리고 유저의 '선택'에 따라 실시간으로 세계가 '변화'한다. 대사 및 선택지뿐만 아니라 발생 이벤트, 적대 캐릭터 등 진행 자체가 크게 달라진다.

주인공 '니니'는 '일상 파트'와 '비일상 파트'를 반복하며 8월의 한 달간을 보내게 된다. 일상 파트에서는 마을 및 학교에서의 생활을 즐기며 캐릭터들과 관계를 쌓아나갈 수 있다.마을에 사는 캐릭터 중에는 케가이에 씌인 '숙주'가 숨어있다. 일상의 변화를 주의 깊게 살피고 루프를 활용해 대결에 대비해야 한다.

비일상 파트에서는 던전 '요모츠히라사카'에 도전하며 3인 파티의 턴제 커맨드 배틀를 진행하게 된다. 단, 주인공만 "작이 가능하며 동료 캐릭터는 스스로의 감정이나 타 캐릭터와 인간관계에 따라 행동한다. 나아가 맞서게 되는 케가이 숙주와의 인간관계도 전투에 영향을 끼친다.

이 작품은 레벨 개념이 없다. 일상 파트에서 형성한 인간관계와 하루하루의 훈련에 의해 전투에서의 위력이 결정되며, 매일의 행동과 선택이 싸움을 크게 좌우한다. 전투 중에 체력이 0이 된 캐릭터는 소멸하며 해당 루프 내에서 부활하지 않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