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위메이드플레이, 차세대 기술 확보 펀드 60억원 출자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12-01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신사업으로 준비 중인 블록체인 분야와 메타버스, 디지털 콘텐츠 등에 대한 기술,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한 전문 펀드 출자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주요 게임업체와 펀드를 운영하고 있는 코나벤처파트너스의 신설 펀드 코나메타버스투자"합에 출자 형태로 진행됐다. 결성 금액은 200억원으로 위메이드플레이는 30%에 해당하는 60억원의 출자로 투자에 합류했다.

위메이드플레이와 함께 출자에 나선 파트너는 운용사를 비'해 글로벌 게임업체 넷이즈 등이다.

해당 펀드는 주요 출자사들과 이르면 이달부터 국내외 IT분야 유망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번 투자를 통해 '애니팡 클럽'의 NFT뿐만 아니라 자사 및 자회사를 통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와 웹툰 등 디지털 콘텐츠, 메타버스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대한 협력을 확대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단기간에 완전한 기술, 서비스 구현이 어려운 IT산업의 특성상 이번 초기 단계 벤처 육성은 자사 기술과의 접목, 사업 제휴 등 중장기 성과로 이어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시리즈 홍보 모델 임영웅을 활용한 포토카드의 실사 이미지를 공개했다고밝혔다. 사전예약 참여자를 대상으로 증정하는 2장 중 1장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

[더게임스데일리 신석호 기자 stone88@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