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X파일] 원컴즈, `갓 오브 하이스쿨` 오류 수습에 `진땀`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1-10

갓
'갓 오브 하이스쿨'

원컴즈, '갓 오브 하이스쿨' 오류 수습에 '진땀'

원컴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이 최근 접속 불가 및 간헐적 게임 종료 등의 문제가 잇따라 터지며 수습에 애를 먹고 있다고.&

이 작품은 최근 상태이상 효과 ‘한기’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오류가 발생해 이에 대한 수정 작업을 진행했다. 그러나 이후 보안 문구의 팝업과 함께 접속이 불가능해지는 것을 비롯, 간헐적으로 게임이 종료되는 현상이 나타나는 등 문제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다는 것.

이 회사는 최근 보안솔루션이 문제의 원인이었음을 파악했으며, 담당 업체를 통해 수정 작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또 불안정한 플레이 환경으로 불편을 겪게 됨에 따라 진행 중인 이벤트 기간을 연장키로 하는 등 만회에 나서고 있다.

이 작품은 지난해 와이디온라인으로부터 서비스를 이관 받은 이후 새로운 도약에 매진하고 있어 이 같은 실책이 더욱 아쉽다는 평이다. 반면 이 회사가 이번 문제와 별도로 보안 취약점을 악용해 부당 이득을 취한 유저를 철저히 조사해 영구정지 제재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는 점에서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

'란온라인' 서비스&종료, 모바일 출시 예고

학원 액션 MMORPG로 알려진 란온라인이 8일 서비스 종료를 알렸다.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안내됐으며 PC 버전 종료 후 모바일 버전 출시를 예고했다.

2004년 민커뮤니케이션이 개발 및 서비스 후 글로벌 7개국 이상 서비스를 하는 등 인기를 끌었으나 오래된 게임인 만큼 서비스 노화를 막진 못했다. 현재 민커뮤니케이션이 모바일 버전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힌 만큼 차후 플랫폼을 옮겨 새롭게 출발할 전망이다.

적은 수의 유저들이 즐기고 있었으나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지 않은 유저들도 장수 게임의 서비스 종료를 아쉬워했다. 특히 학원 액션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가지고 있었던 만큼 추후 모바일 버전을 기대하는 유저도 존재했다.

&

”게임 홍보모델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

최근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업체들은 홍보모델 선정과 관련해 깊은 고민에 빠져있다고.&과거에는 어느 정도 인지도&있는 연예인을 홍보모델로 내세워도&유저들의 관심을 끌수 있었으나 근래에는 대다수의 업체가 인기배우나 가수 등 유명 연예인을 홍보모델을 발탁하고 있어 모델 선정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후문.

실제 지난해의 경우 하정우, 소지섭, 박준규, 이원종, 청하, 노라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연예인 등이 홍보모델로 대거 발탁됐다. 이로 인해 당시 연예인 과열 홍보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또한 과도한 연예인 홍보모델 경쟁으로 인해 유저들의 피로감도 높아져 있다.

업체의 한 관계자는 “작품성에 자신이 있고 대대적인 마케팅을 집행할 수 있으면 다른 방안이 많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유저들의 눈도장을 찍는 수단은 한정적일 수 밖에 없다”며&게임 홍보모델 선정의 어려움을 토로하기도.

[더게임스 온라인뉴스팀 tgo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