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유인촌 문화부 장관, 게임업계와 첫 소통 행보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10-23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23일 판교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게임업계 청년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산업 비전 등에 대한 논의를 가질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끌고 있다.

특히 이날 간담회는 장관 취임 이 후 게임업계 첫 현장 행보라는 점에서 비상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청년 개발자와 창업자, 노동"합 대표, 게임인재원 학생 등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문화부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창업 지원, 인재 양성, 종사자 노동 환경, 수출 활성화 등 게임 산업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간담회에는 정희범 라이터스 대표, "현기 에브나게임즈 대표, 하수영 페퍼스톤즈 대표, 장누리 유닉온 대표, 유수연 네이션에이 대표, 김지인 그램퍼스 대표, 고성진 케이퍼스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 민주노총 화섬식품노"의 배수찬 넥슨지회장, 송가람 엔씨소프트 노동"합 지회장, 한재호 넥슨 개발전략그룹장, 서민석 엔씨소프트 넥스트웨이브 프로덕션 센터장, 박성준 네오위즈 신작개발그룹 본부장 등이 간담회에 참석한다.

뿐만 아니라 "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 등이 참석하고 ,게임인재원 이유나 · 박기빈 학생 등의 목소리를 청취한다.

유 장관은 앞서 취임사에서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지만, 변하지 않는 진리는 현장에 답이 있다"라며 현장과의 소통을 강"한 바 있다. 이날 유 장관의 첫 일성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