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가정의 달은 게임과 함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5-06

가정의 달 5월이 찾아왔다. 올해는 사흘 간의 어린이날 연휴를 통해 많은 가"들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아쉬운 점은 연휴 기간 중 전국에 강풍을 동반한 비구름이 몰려오며,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피크닉과 야외 활동에 큰 지장을 받는다는 것이다.

엔데믹을 맞아 다중 이용시설을 즐기려던 가"들은 날씨로 인해 여러가지를 고민해야 하게 됐다. 자연스럽게 시선은 실내에서 즐기는 게임으로 쏠리고 있다.온가"이 함께 즐길 수 있는게임을 통해 모처럼 찾아온 연휴를 보내는 방법이 주목된다. 가정의 달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게임들을 추천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풀 크로스 플레이로 가" 모두 함께

넥슨의 멀티플랫폼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연휴를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최고의 선택 중 하나다. 이 작품은 흥행작 '카트라이더'의 정식 후속작으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았으며, 지난 3월로 원작이 서비스를 종료한 가운데 플레이어들을 흡수하며 세대 교체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짜릿한 레이싱의 쾌감은 더욱 높이고 그래픽과 편의성 등 작품 퀄리티를 크게 개선했다. 원작과 같이 드리프트로 부스터를 충전해 초고속 레이싱을 즐기는 '스피드전'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해 공격, 방어하여 매 순간 전세가 뒤바뀌는 '아이템전' 등 다양한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번 작품에서는 초보 유저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보" 기능을 지원하며 난이도를 감소시켜 누구나 쉽게 레이싱을 배우고 스킬을 따라해볼 수 있다.

넥슨은 특히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풀 크로스 플레이 기능을 제공해 온라인과 모바일은 물론, 플레이스테이션(PS)과 X박스 등 콘솔까지 각기 다른 플랫폼에서 함께 동일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디바이스 보유에 대한 걱정 없이 가" 또는 친구와 훨씬 쉽게 게임을 같이 플레이할 수 있다. 그야말로 가정의 달에 적합한 작품이 아닐 수 없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인게임 재화 5000루찌를 선물하는 쿠폰 이벤트를 전개한다. 또한 6일과 7일 주말 이틀간 각각 1000루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오는 11일까지 출석체크 이벤트와 누적 접속 이벤트 등을 개최하며 엠블럼, 이모션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MMORPG와 함께하는 휴일

컴투스의 멀티플랫폼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큰 흥행을 거두고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전세계 1억 6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판권(IP)을 기반으로, '소환형 MMORPG'를 표방하는 게임이다. 소환수를 모으는 '수집형'에 소환수 "합을 통한 '전략성'을 작품의 핵심적인 요소로 내세우고 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3개의 캐릭터와 350여개 이상의 다채로운 소환수를 "합해 전투에서 강력한 팀 전략을 세우고 활용할 수 있다. 소환수는 각자 불, 물, 바람, 빛, 어둠 등의 속성을 지니고 있으며 속성에 따라 사용하는 스킬과 클래스군이 달라진다. 플레이어들은 개성적이고 아기자기한 소환수와 캐릭터를 육성하고 나만의 방식으로 전투를 승리로 이끌면 된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에서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해 디바이스의 한계 없이 플레이어가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상황과 환경에 따라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테블릿 PC를 이용해 게임을 즐기고 때로는 이동 중에 모바일에서도 플레이하는 등 두 플랫폼 모두에서 뛰어난 최적화를 제공한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7일까지 성장 재화인 '무지개몬'을 지급하는 특별 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기념일마다 특별한 쿠폰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 밖에도 오는 24일까지 이벤트 기간 중 접속 시 신비의 소환서, 골드 등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야외 어트랙션ㆍe스포츠 대회까지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오는 16일 서비스 5주년을 맞는 굴지의 흥행작이다. 원작 PUBG: 배틀그라운드를 모바일로 이식해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모바일 버전만의 다채로운 게임 요소와 캐주얼함을 갖췄다.

특히 크래프톤은 5일부터 '데월드와의 협업을 통해 PUBG: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IP를 활용한 신규 어트랙션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를 오픈한다. 약 220평 규모의 국내 최초 워크스루 체험형 어트랙션으로, 하나의 공간에서 총 3개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어트랙션에 탑승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플레이어라면 오는 14일까지 중 '데월드 종합 이용권을 4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가" 또는 친구를 작품에 초청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초대 이벤트를 전개한다. 친구를 무제한으로 초대하고 인게임 재화 '사이버 치킨 메달'을 획득해 여러 실물 경품 응모 또는 인게임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오는 6일과 7일 이틀간 글로벌 e스포츠 대회 'PUBG 모바일 쇼다운'을 개최한다. 한국과 일본 지역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16개 팀이 각국의 명예를 걸고 대결을 펼친다. 한국에서는 최근 열렸던 'PMPS 2023 시즌1'에서 맹활약했던 팀들이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주말 이틀 간의 한일전에서 한국의 선전을 기원해보는 것은 어떨까.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