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블루 아카이브' 안팎으로 인기 몰이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4-23

넥슨게임즈의 인기작 '블루 아카이브'가 새로운 콘텐츠추가 및 단독 오프라인 행사 개최 등 게임 안팎으로의대대적인 공세를 예고하며 팬층의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대표 이정헌)은 최근 모바일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업데이트 '겟, 셋, 고! ~키보토스 황륜대제~'에 대한 사전예약 신청을 접수 중이다.

이 회사는 앞서 새로운 이벤트 스토리 '온 유어 마크@밀레니엄 ~키보토스 황륜대제~'를 선보이며 대운동회를 준비하는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제 25일 업데이트 '겟 셋, 고! ~키보토스 황륜대제~'를 통해 체육제 본편을 공개하며 열기를 더해간다는 계획이다.

개발트리아의'황륜대제' 비화 추가 공개

이 회사는 이 같은 업데이트를 앞두고 김인 아트디렉터, 엄인용 게임디자인실 부실장, 강한솔 3D애니메이션팀 파트장, 김해종 2D애니메이션팀장, 오현석 IP실 시나리오팀 부팀장 등이 참여한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하며 기획 의도 및 비화를 소개했다.

이번 '황륜대제' 후반부에서는 정의실현부 부부장 하스미가 이야기의 중심격으로 주목을 받게 될 전망이다. 각 학생들의 욕망과 역할 사이의 갈등을 해결해 나가는 내용이 전개된다.

'황륜대제'는 게임뿐만 아니라 라이트 노벨, 코믹스, 드라마 CD 등 미디어 믹스를 통해 다른 시점에서의 이야기를 즐길 수도 있다. 이 회사는 최근 공식 굿즈를 판매하는 '샬레 스토어'를 오픈했으며 이번 황륜대제와 관련된 굿즈들을 대거 선보였다. 특히 미디어 믹스 상품들을 모두 담은 '아더 사이드 스토리' 패키지도 예약 판매 중이다.

마리 · 하스미 · 유우카 등체육복 이격등장

이번 후반부에서는 '마리(체육복)' '하스미(체육복)' '유우카(체육복) 등의 새로운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하스미(체육복)는 무료 배포되며 콘텐츠 참여 등을 통해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마리(체육복)는 스트라이커 힐러 클래스에 신비 공격 타입과 특수장갑 방어 타입의 캐릭터다. 모두에게 도움을 주려는 착한 캐릭터 설정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이나 스킬 등이 구현됐으며, 신비 속성 스트라이커 힐러의 공백을 채워줄 수 있다는 게 개발진의 설명이다.

하스미(체육복)는 스트라이커 어택커 클래스에 신비 공격 타입과 특수장갑 방어 타입으로 등장한다. EX 스킬에 가변 코스트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하스미(체육복)와 상호작용 가능한 가구도 추가되며 높이 걸린 도넛을 먹기 위해 뛰는 모습의 연출을 감상할 수 있다.

유우카(체육복)는 스트라이커 탱커 클래스로, 신비 공격 타입과 특수장갑 방어 타입의 캐릭터다. 함께 등장하는 드론이나 강아지 로봇의 이야기를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작업했으며, 메모리얼 로비 연출의 완성도를 위해 배경 작업에도 가장 많은 공수를 들였다.

총력전의 새 보스 '고즈'도 등장할 예정이다. 슬럼피아의 매직 캐슬에서 마술을 선보이는 어뮤즈 돌이라는 설정이다. 나르시시즘이 있는 못된 성질머리의 고양이로 기획됐으며, '시로&쿠로' 이후 놀이공원의 롤러코스터를 배경 콘셉트로 삼고 패턴을 제작했다고 개발진은 밝혔다.

이번 '황륜대제' 후반부에서는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획득한 '스포츠 드링크'로 주사위를 굴리는 등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주사위 결과에 따라 유우카가 이동하게 되며 해당 타일의 보상을 얻게 된다.

첫 온리전 티켓 7분 만에 매진, 과열 양상

'블루 아카이브'는 내달 20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 1.5주년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미 티켓 예매 7분 만에 7000장이 매진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다만, 이 같은 인기에 비례하는 티켓 되팔기도 논란이 되고 있다. 당초 5000원에 판매된 티켓이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15~20만원대의 매물로 등록되기도 했다.회사 측은 이에 티켓 양도나 선물이 불가하다는 점을 다시 안내하며 이 같은 티켓 거래에 피해를 입지 않도록 당부했다.

1.5주년 페스티벌에서는 특별한 굿즈가 판매되는 공식 팝업 스토어와 사전 선정된 유저들이 창작한 굿즈를 선보이는 부스가 마련된다.또 푸드트럭을 비'해 다양한 현장 체험 이벤트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앞서 열린 온라인 음악회 ‘사운드 아카이브’를 라이브로 만나볼 수 있으며 특별 디제잉 공연도 예고됐다. 미츠키요, 카루트, 노르 등의 작곡가도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지에이웍스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1분기 기준 모바일게임 거래액 순위 11위를 기록했다. 이는 서브컬처 게임 중 '원신' 다음 높은 순위를 차지한 것이다.

이 회사가 최근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며 유저 몰이에 적극 나서는 만큼 이 같은 인기작으로서의 면모를 더해 나갈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