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2022 넥슨-GSOK 논문 공모전' 성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11-21

넥슨(대표 이정헌)은 지난 18일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GSOK)와 공동 주최한 '2022 넥슨-GSOK 논문 공모전'을 성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게임업계와 관련된 학술 분야의 발전과 확장을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공모 주제는 '넥슨 게임이 국내 사회, 경제, 문화에 미친 영향'으로 진행됐다. 총 18개 논문이 접수됐으며 심사위원의 평가를 거쳐 총 3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 회사는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공동세미나에서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대상은 '모드와 IP의 결합이 이용자 참여를 어떻게 이끌어내는가?: 기반의식과 체험적 창작 욕구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논문을 제출한 경북대학교 배성훈, "성근, 배준희 팀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이수현, 김용운 팀이 서술한 'e스포츠가 프로스포츠 구단 온라인 브랜드 인지도와 홈경기 관중수에 미친 영향: FIFA 온라인 eK리그와 K리그를 중심으로'가 채택됐다.

장려상에는 강원대학교 전성은, 정세욱 팀의 '넥슨 창"도시 발현, 디지털 게임 공간 내에서 발현하는 창"도시: 넥슨 메이플스토리 분석을 중심으로'가 선정됐다.

넥슨은 "넥슨과 GSOK이 협업해 올해 처음 주최한 공모전에 다양한 관점의 참신한 연구 주제들이 많았다"며 "앞으로도 게임 분야에서 심도 있는 연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책임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