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콘진, 제주 지역 스타트업 간담회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8-29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산업 현장과의 소통 강화 및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방안 논의를 위한 ‘제주 지역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현래 한콘진 원장을 비'해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닷밀 ▲베러웍스 ▲헤이스타즈 ▲요망진연구소 ▲인스피어 등 제주 지역 콘텐츠 관련 기업 및 기관들이 참석해 열띤 논의를 펼쳤다.

간담회 주요 주제로는 ▲콘텐츠 스타트업 국내외 주요 동향 및 해결 현안 ▲지원사업 개선사항 및 연관제도 건의사항 ▲지원기업 성공사례 및 발전방향 공유 등 지역 내 콘텐츠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 수렴 및 정책 방향성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이 직면하고 있는 인력 확보, 투자 유치, 판로 개척, 연구개발 등 당면 과제들을 면밀히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또 스타트업 활성화를 가로막는 저해 요소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추가적인 지원사업 수요를 발굴했다. 구체적으로는 ▲지역 인력양성 지원 ▲지역 스타트업 육성 사업 강화 ▲투자유치 지원 확대 등에 대한 필요성을 확인했다.

또 추가 간담회를 통해 CKL 입주지원 기업이자 메타버스 결합 테마파크 ‘루나폴’을 운영하는 닷밀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스타트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닷밀은 자금이나 인력, 인프라와 같이 스타트업이 공통적으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을 이야기하며, 전방위적 스타트업 지원 필요성을 강"했다.

한콘진은 간담회를 통해 확인한 현안 및 건의사항을 바탕으로 향후 지원사업의 방향성 및 효과성 등을 면밀하게 검토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제주 외에도 전국 지역별 간담회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일선 현장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수렴된 의견은 적극 반영하며 지원사업의 효과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