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27일 그룹의 핵심가치를 학습하고, 구성원 간의 소통을 유도하는 그룹문화 학습도구 ‘SMBTI’를 개발해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SMBTI는 스마일게이트의 다양한 가치를 의미하는 캐릭터 ‘스마일메이츠’를 활용해 구성원들이 친숙하고 흥미롭게 공감할 수 있도록 개발한 학습도구다. 참여자의 선택으로 다양한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인터랙티브 콘텐츠 형식으로 설계했다.
스마일게이트의 핵심가치인 이해, 열정, 사명감, 소통, 공유, 혁신 등을 테스트에 반영해 참여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이를 내재화 할 수 있게 고안했다. 테스트에 참여한 구성원들은 큰 호응을 보냈으며 테스트 결과 유형으로 서로를 부르거나, 서명에 활용하는 등 서로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이 회사는 SMBTI를 스마일게이트 구성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모바일과 PC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소요 시간은 5분 정도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