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액션스퀘어 주가 상승 랠리 재연할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7-06

6월 들어 주춤했던 액션스퀘어 주가가 최근 들어 다시 한번 상승세를 타고 있다. 상반기 보여줬던 상승랠리를 재현할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6일 액션스퀘어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2.46% 오른 5820원에 거래를 시작했다. 오전 중 6200원대까지 올랐고 이후 5%대 오름세를 유지 중이다. 이 회사는 전날에도 9.44%의 상승세를 기록한 바 있다.

이 회사의 주가는 상승은 하루 이틀 만의 일이 아니다. 지난달 22일부터 이날 오전까지 총 11거래일중 8번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 이를 통해 지난달 말 4600원대까지 떨어졌던 주가는 약 보름 만에 34%나 상승했다.

시장에서는 이 같은 변동에 크게 주목하고 있다. 앞서 상반기 내내 두드러진 오름세를 지속하다 6월들어 내림세로전환됐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달부터 다시 오름세를 지속하고 있는 것. 이에 따라 이 회사의 주가 상승 랠리가 다시 재개될지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

이 같은 변동은 신작과 중국 판호 기대감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 회사는 하반기 중 슈팅액션 게임 ‘앤빌’을 엑스박스 및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앞서 스팀 및 엑스박스 인사이더 프로그램 통해 테스트가 이뤄졌고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최근 3개월간 액션스퀘어 주가변동 현황. 6월을 기점으로 내림세 전환했던 주가가 지난달 말부터 다시 오름세를 거듭하고 있다.

판호 기대감도 주가에 크게 영향을 미쳤다. 이 회사는 지난 2017년 중국 대형업체 넷이즈와 ‘삼국블레이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하지만 이후 판호 문제로 현지 서비스가 이뤄지지 못했다. 하지만 근래 다시 한국 게임에 대한 판호 발급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것.

이 외에도 연초 이 회사가 관리종목에서 탈피해 투자 부담감이 낮아진 점, ‘킹덤’ 판권(IP)을 활용해 신작을 개발하고 있는 점 등도 반등에 힘을 보탠다는 평가다.

다만 일각에서는 판호 이슈는 워낙 불확실성이 커 상황을 지켜봐야 하는 문제이며, ‘앤빌’에 대한 기대감은 지난 달에도 존재했으나 주가는 하락세를 보였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