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D-1…사전 다운로드 돌입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4-23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멀티플랫폼 게임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회사는 24일 오후 8시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등에 이 작품을 출시한다. 이에 앞서 사전 예약 신청자가 2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흥행 "짐을 보이고 있다.

이 작품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 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다.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으며, 클래스별 역할 수행이 강"된 전투를 통해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한다.

이 작품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개발 및 서비스하며 쌓았던 노하우가 응축된 작품이다. 게임의 골격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핵심 세계관 ‘아스달과 아고의 세력 전쟁’ 기반으로 시작했지만, 게임 고유의 창작 지역과 인물, 스토리 등을 추가하며 세계관을 확장했다.

특히 세력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무법 세력이라는 새로운 세력 집단을 만들었고, 두 세력에 용병으로 투입되는 방식으로 3개 세력의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했다.

이 작품은 어린 시절 부모님과 마을을 몰살시킨 '백귀가면과 흰갈귀 뇌안탈'이라는 악당들을 추적하기 위해, 무법 세력에 속한 용병으로 활동하며 정보를 수집하고 복수를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 그 과정에서 드라마에 등장한 인물뿐만 아니라 게임 속 새로운 인물과 부"들을 만나고, 성장하면서 숨겨진 비밀들을 하나씩 찾아가게 된다.

모험은 단순히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 받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유저들이 힘을 모아 무너진 명소나 특정 건축물을 함께 건설하고 새로운 지역을 개방하는 재미도 존재한다. 게임 속 대륙은 특정 주기로 낮밤의 변화가 이뤄지고, 비와 눈이 오는 등 날씨의 변화도 시시각각 이뤄진다. 지역도 위치에 따라 열대·냉대·온대 지역 등 다른 기후 환경을 갖도록 구성됐다.

이 회사는 유저 환원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한편, 리모트 서비스, AI 가이드, AI를 활용한 24시간 모니터링, 아스달 통합 정보 제공 시스템 등을 도입해 사용자의 게임 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