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e스포츠 대학리그' 31개 시드권팀 발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5-18

한국e스포츠협회는 ‘2024 e스포츠 대학리그’의 31개 시드권팀 대학을 선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대회는 대학을 대표하는 시드권팀이 참가하는 프랜차이즈 리그에 일반 학생들의 지역대표 선발전을 연계해 진행된다. 올해는 '리그오브레전드(LoL)'와 'FC온라인'으로 종목을 확대해 진행한다.

총 31개의 대학 시드권팀이 9월부터 풀리그 형식의 전국 본선에 참가하게 되고, 10월까지 진행되는 지역대표 선발전에서의 결정된 지역대표팀과 함께 최종적으로 12월에 전국 결선을 치를 예정이다.

'LoL' 종목은 경희대, 국제대, 단국대 등 작년 시드권팀과 더불어 강남대, 계원예술대, 광운대 등 신규 대학팀을 포함해 총 24개 대학팀에 시드권을 부여했다. 'FC 온라인' 종목은 경동대, 광운대, 단국대 등 7개의 대학팀에 시드권을 부여했다.

올해 '대학리그'는 시드권팀 선수 외에도 코칭스태프, 홍보 역할의 대학생 참여를 공식적으로 인정해 준다. 이를 통해 소속 대학팀 경기 중계, 대학 축제와 연계한 오프라인 부스 운영,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등의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이에 시드권팀에는 경기 훈련 및 팀 운영 등에 사용될 수 있도록 100만원 상당의 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기획해 e스포츠를 기반으로 대학별 응원 문화가 형성되게 하는 등 시드권팀이 각 소속 대학의 e스포츠 문화를 확산하는 거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아울러 시드권팀뿐만 아니라 일반학생도 대학리그에 참가할 수 있는 오픈 토너먼트 형식의 지역대표 선발전은 오는 7월부터 수도, 충청, 영남, 호남권 4개 권역에서 열린다. 각 지역대표 선발전 관련 소식은 한국e스포츠협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등의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한다.

협회는 대회 진행 일정과 준비 사항 등의 다양한 소식을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