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T3, 코스닥 상장 추진...내년 목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5-23

T3엔터테인먼트(회장 김기영)가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

T3엔터테인먼트는 내년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현재 주간사 선정을 위해 증권사들로부터 제안서를 받고 있으며 내달 혹은 7월 중 선정할 계획이다.

1999년 설립된 T3엔터테인먼트는 '오디션'의 개발 업체로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모토 삼고 있다. PC,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의 개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2008년 한빛소프트의 최대 주주가 되면서 개발과 퍼블리싱의 시너지를 창출해왔다.

‘오디션’은 지난 2004년 이후 15년간 서비스 중인 장수 PC온라인게임으로 한국을 비롯해 중국, 남미, 북미 등 전 세계 누적 가입자 7억명을 확보하고 있다.&

2017년에는 ‘오디션’ 판권(IP)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클럽오디션’이 출시돼 2년 간 88만 7253명의 유저가 게임을 즐기기도 했다. 또 ‘오디션’ IP를 활용한 퍼즐 게임도 다른 업체를 통해 개발 중이며 연내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T3엔터테인먼트는 스퀘어에닉스의 전략형 RPG '란부 삼국지난무'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 작품도 연내 한ㆍ일 동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홍민균 T3엔터테인먼트 전략기획실장은 '내년과 내후년에는 새로운 게임 라인업에서 매출이 본격 창출되면서 이익 성장세가 두드러질&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T3는 지난해 개별 재무제표 기준 경영실적으로 매출 182억원, 영업이익 71억원(영업이익률 39%)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이 전년 대비 9%포인트&상승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또 안정적인 개발 성과를 통해 이 같은 흐름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T3는 Truly(성실하고 정당하게), Try(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계속 도전하는 정신으로), Trust(꿈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을 갖자)는 의미다. 사명에서 비롯된 세 가지 모토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사회에 빠르게 대응하며 선도적인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해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