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라그나로크온라인2,3차CBT종료

작성자
관련사이트 게임한국
작성일
2007-05-07

온라인 게임 기업 ㈜그라비티(대표 류일영)는 10일간 진행된 ‘라그나로크 온라인2’ 3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지난 5일 밤 11시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3차 테스트는 총 10만 명의 대규모 테스터 인원을 선발했음에도 지난 1, 2차 테스트에 비해 훨씬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와 게임 완성도를 보여줘 빠른 공개 시범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다. 특히 선발된 테스터 이외에 2,000곳의 가맹 PC방에서도 80% 이상의 접속률을 보였으며, 캐릭터와 전투 시스템, 방대한 맵, 퀘스트, BGM 등 전 부분에서 만족도가 높아 평균 플레이 시간은 3시간 이상으로 집계됐다. 또한, ‘라그나로크 온라인2’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능력과 50여종의 감정 표현 기능은플레이어 당 2.5개의 캐릭터를 만들고, 다양하게 캐릭터를 꾸미면서 게임을 즐긴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유저 중심의 이벤트도 눈길을 끌었다. 유저가 직접 스토리를 구성하는 ‘개그샷’ 이벤트는 UCC 트렌드에 힘입어 2,000여건 이상이 응모돼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으며, ‘라그나로크 온라인2’의 특징을 잘 살린 ‘뽐내라! 나만의 스타일’ 이벤트 역시 나만의 고유 캐릭터를 보여주고 싶은 테스터들에게 좋은 반응을 거뒀다. 박영우 라그나로크2 개발총괄PD는 “무엇보다 높은 참여도와 응원, 그리고 버그 신고, 건의 사항 등 게임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보내주신 테스터들께 감사를 표한다”며, “오랜 기간 준비한 게임인 만큼 충실한 콘텐츠와 유저 중심의 서비스로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라그나로크 온라인2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게임한국 민재홍기자 (prince5p@)

< 저작권자ⓒ게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