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코드캣 '소드마스터 스토리' 4주년 열기 더해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9-11

코드캣이 '소드마스터 스토리' 서비스 4주년을 맞아 축제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드캣(대표 김제헌)은 최근 모바일게임 '소드마스터 스토리' 4주년을 기념하는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며 유저 몰이에 나서고 있다.

이 작품은 2019년 출시된 수집형 액션 RPG다. 픽셀 그래픽과 더불어 캐릭터의 매력을 더하는 일러스트, 횡스크롤 기반 빠른 속도의 액션 연출 등이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지난해 누적 다운로드 400만건을 돌파하는 등 중소 및 인디 게임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 가운데 오는 30일 서비스 4주년을 맞이하는 가운데 혜택을 강화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며 유저 만"도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우선 4주년 출석 이벤트를 비'해 던전 및 상점 등을 공개했다. 출석 보상으로 4성 및 5성 캐릭터 소환권, 5성 무기 상자, 레어 소울 등을 지급한다. 또 '엘그라드 제국 건국 4주년 축제'를 통해 이벤트 던전을 개방했으며 '탄생 주화'를 획득하고 '마왕군의 영예 상자' 등과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회사는 앞서 개발자 노트로안내한 전투 로직 및 프레임 방식에 대한 개선 작업도 진행했다. 낡은 구"를 변경해 보다 공정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이 회사는 오는 28일에는 추석맞이 한가위 이벤트 던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오딘, 릴리스, 아테나 등의 보스를 처치하고 얻은 '복주머니'를 통해 5성 캐릭터 소환권 및 5성 액세서리 및 방어구 상자, 재화 등의 보상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기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등장한 '류 리온'을 대체할 새 캐릭터도 추가할 계획이다. 풀 속성 마법사 클래스의 여성 캐릭터로준비 중에 있다. 회사 측은투표를 통해 다음 콜라보 대체 캐릭터에 대한 선호도를 파악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추가 성장 콘텐츠 '수련'을 이달 업데이트를 통해 도입할 예정이다. 이는 다양한 재화를 소모해 계정 내 버프 효과 및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는 방식이다. 기존의 재화뿐만 아니라모험, 차원의 미궁, 재화 던전 등에서 신규 재화 '금빛 가루'를 획득하고, 캐릭터 능력치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반복 전투에 대한 소소한 재미와 함께 성취감을 경험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앞서 새 캐릭터 '하데스'를 비'해 주요 콘텐츠의 상한을 확대하며 새로운 도전 목표를 제시하기도 했다. 이 가운데 4주년 축제 분위기를 더해감에 따라 호응을 이끌어 낼지도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