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코멘터리 인터뷰 공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9-11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개발 중인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아라문의 검(가칭)'의 코멘터리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영상을 통해 작품의 개발 총괄을 맡은 장현진 넷마블에프앤씨 PD와 드라마 '아라문의 검'을 집필한 김영현, 박상연 작가가 출연했다. 직접 드라마의 게임화 과정을 공개했다.

장현진 PD는 "아스달 연대기 IP가 게임화하기 좋은 설정들이 많고 욕심이 있었다.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될 수 있는 큰 IP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며 "드라마의 세계관이나 스토리가 매우 방대하고 디테일하게 잡혀 있어 게임에 활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장현진 PD는 게임화로 인해 아고와 아스달 간의 '세력 불균형'과 드라마 '아라문의 검'과의 스토리 충돌을 우려했다고 밝혔다. 그는 "무법세력이라는 새로운 세력 집단을 만들어 두 세력의 용병으로 투입되는 방식으로 세력 불균형 문제를 해결했다"며 스토리 충돌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무법세력에 소속되어 용병으로 활동하면서 자신만의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방향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김영현, 박상연 작가는 게임 개발진과의 협업으로 "머리속으로 구상했던 '아스달'이라는 세계가 게임을 만나 구체화되는 느낌을 받았다. 이를 통해 드라마도 풍부해졌다"고 말했다.

아스달 연대기: 아라문의 검은 아스달 병사인 아버지와 뇌안탈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이그트 주인공이 마을을 몰살시킨 흰갈기 뇌안탈과 백귀가면을 찾아 복수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용병 집단 '검은 마루단'▲무법왕 '아크란'▲흰갈기 뇌안탈▲신수 등 특별한 설정이 등장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