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블루 아카이브' 中 서비스 시작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8-03

넥슨의 자회사 넥슨게임즈는 3일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지난 6월 진행된 중국 지역 시범 테스트 기간 중 주요 앱마켓 플랫폼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으며, 중국 총 사전 예약자수는 425만명을 기록했다. 중국 현지 서비스는 ‘상하이 로밍스타’가 맡는다. 출시를 앞두고 대규모 오프라인 2차 창작 페스티벌 ‘빌리빌리 월드’에 작품을 선보이고, 출시일에 맞춰 공식 굿즈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중국 출시에 맞춰 새로운 PV를 공개했다. ‘시로코’, ‘히후미’, ‘히나’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일상이 '블루 아카이브' 특유의 밝고 청량한 이미지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김용하 넥슨게임즈 PD는 “‘블루 아카이브’를 기다려주신 모든 중국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선생님들로부터 오랜 기간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저를 포함한 MX 스튜디오의 모든 구성원들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이날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의 서비스 18주년을 맞아 기념 패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의 라운드1을 개최한다. 이 밖에도 자회사 넥슨네트웍스는 2023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을 공개 모집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