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던파 모바일' 새 시즌 피드백 반영 분주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7-21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업데이트 이후유저 피드백반영에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지난 20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새로운 시즌 '불의 길'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최고 레벨을 70레벨로 상향하고 각 직업별 70레벨 스킬을 하나씩 추가했다. 신규 스킬은 각 캐릭터별 기본 스킬 중 하나를 선택해 비용 없이 교체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시나리오 던전 ‘파워스테이션’과 ‘윈데 과학단지’를 개방했다. 새 시나리오 던전은 ‘안톤 레이드’까지의 서사가 진행되는 던전으로, 원작과 다르게 거대한 군함 ‘노블스카이’를 만드는 과정이 등장한다.

이 회사는 또 ‘상급지역’ 콘텐츠를 공개했다. 상급지역은 ‘일반’ ‘챔피언’ ‘보스’ ‘스페셜’ 던전으로 구성됐다. 스페셜 던전에서는 모든 보스 몬스터 처치 시 2개의 ‘에픽’ 장비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상급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65레벨 ‘에픽’ 및 ‘유니크’ 장비에 ‘돌파’ 시스템을 추가했다. 돌파 시스템은 동일 부위의 65레벨 장비를 해체하고 얻은 ‘프렉티컬 에너지 코어’와 ‘에픽 소울’ 등을 재료로 사용하며, 기존 강화와 달리 실패가 없어 노력에 비례한 성장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에픽’ 장비의 ‘돌파’ 단계가 일정 수준에 도달할 시 ‘스킬룬’ 슬'이 열려 장비 당 최대 2개의 ‘스킬룬’을 장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초월' 시스템을 도입해 캐릭터 간 장비를 자유롭게 옮길 수 있도록 하는 등 장비 파밍의 부담을 낮췄다.

이 회사는 특정 타이밍에 반격을 활용해 보스를 탈진 상태로 만드는 ‘패링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전투에서의 "작에 대한재미를 더했다.

이 외에도 새롭게 도입되는 ‘교환소’를 통해 상급 지역에서 획득가능한 공용 재화인 ‘마그토늄’을 통해 ‘테라’ 및 주요 성장 재료 등과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또 새 시즌과 함께 레이드 랭킹을 재도입하고 ‘마고스 랭킹’과 ‘항마력 랭킹’을 새롭게 추가해 명예 시스템을 강화했다.

옥성태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디렉터.

이날 옥성태 디렉터는 개발자 노트를 통해 업데이트와 관련된 의도 및 향후 대응 방향성을 밝히기도 했다. 이를 통해 이전 시즌에서의 콘텐츠 및 제작식 삭제, 레이드 운용방안 변경, 초월 시스템 등에 대한 설명을 보강했다.

또 업데이트 이후 피드백을 확인하고 서둘러 대응 방향을 추가 안내하기도 했다. 스킬 교체 시스템에서의 미처 상정하지 못한 부분을 진단하고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일부 오류 현상 역시 원인 파악 및 수정을 준비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또 새 시즌 업데이트와 맞물려 유저 몰이에 나선다. 9월 20일까지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아케이드 2023 쇼케이스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이를 통해 '에픽 풀 세트' '클론 레어 아바타 풀 세트' '진: 옥령왕 크리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내달 24일까지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에픽 소울’ ‘촉매제’ ‘이튼 지옥파티 초대장’ 등 보상을 제공한다. 최고 레벨 달성 시에는 ‘세리아방’에 위치한 ‘만렙 달성 전광판’에 캐릭터 명이 기재된다. 또 같은 기간 접속 보상으로 ‘Lv.70 전직 변경권[모험단 귀속]’ ‘신기한 모든 속성 보주(칭호)’ 등을 지급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