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콜라보 선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7-12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만화 '드래곤볼 슈퍼' 파트너십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 회사는 2.7 업데이트를 통해 새 모드를 비'해 드래곤볼 테마의 아이템, 차량, 지역 등 새로운 요소를 공개했다.

첫 모드 '드래곤볼 슈퍼 테마 모드'는 드래곤볼의 다양한 요소가 기존 배틀로얄 게임 방식과 결합된 모드로 13일부터 9월 4일까지 적용된다. 7개의 드래곤볼을 먼저 수집한 유저는 신룡 제단에서 신룡을 소환하고 소원을 빌어 강력한 버프를 얻을 수 있다.

또 에란겔, 리빅, 사녹에서 드래곤볼 마을, 천하제일 무술대회, 거북하우스, 카린탑 등 ‘드래곤볼 슈퍼’에 등장하는 장소와 건축물을 재현한 4개의 새로운 지역을 만날 수 있다. 유저는 이곳에서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호이포이 캡슐을 던져 소환한 3인승 에어카에 탑승해 전장을 누비는 것도 가능하다.

이 회사는 ‘기’ 요소도 추가했다. 기를 모아 이동 능력을 높이고, 에네르기파로 적을 물리칠 수 있으며, 무공술을 사용해 전장을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다. 기가 부"해지면 곳곳에 흩어진 선두를 섭취해 기뿐만 아니라 체력과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다.

또 슈퍼 드래곤볼 7개를 찾는 숨겨진 ‘드래곤볼 시련’을 수행할 수 있다. 이 도전을 수행하는 동안 유저 위치는 상대 팀들에게 노출된다. ‘슈퍼 드래곤볼’을 모두 찾아 드래곤볼 제단을 방어한 뒤 소원을 빌면 게임에서 이길 수 있다.

두 번째 모드인 ‘배틀로얄: 드래곤볼 슈퍼 모드’는 게임 속 전장을 드래곤볼 애니메이션의 세계로 바꿔주는 모드로 15일부터 9월 4일까지 적용된다. 손오공, 베지터, 프리저, 피콜로, 손오반 등 드래곤볼의 5개 캐릭터 중 하나로 변신해 각각의 고유 기술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유저는 에너지를 회복하고 기술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힘의 보주’를 수집해야 한다. 기술 업그레이드는 4레벨까지 가능하며 텔레포트 포인트 등의 다양한 기능으로 맵을 이동할 수 있다.

14일에는 손오공, 베지터, 프리저 등 주요 캐릭터들의 특별 의상을 포함한 다양한 드래곤볼 테마 아이템을 비'해 피라후와 카린이 신규 버디로 출시될 예정이다. 내달 11일에는 구매 가능한 신규 아이템들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PUB: 배틀그라운드'

크래프톤은 또 'PUBG: 배틀그라운드'의 ‘PUBG 서바이버 여름축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회사는 내달까지 주요 업데이트 내용 및 여름 미션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24.2 업데이트와 함께 아케이드에 대규모 개편을 적용했다. 인텐스 배틀로얄, 팀 데스매치 등 기존 모드를 비'해 신규 모드 ‘블루밤 러시’를 추가했다. 기존 BP 보상을 대체하는 ‘아케이드 포인트(AP)’ 시스템도 선보인다. 아케이드에서 플레이 시 AP를 획득하며 AP 마일스톤 달성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회사는 캡콤의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6’와 콜라보레이션도 선보인다. 춘리, 류, 루크, 캐미 등 스트리트 파이터 대표 캐릭터 의상 스킨 및 이모트, 네임플레이트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캐릭터 번들을 공개한다. 해당 아이템은 26일부터 9월 20일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여름 스플래시 빙고, 출석, 배틀 스트리트 등 이벤트도 이어간다. 이벤트 미션을 완수하고 스트리트 파이터6 테마의 3레벨 헬멧, 이모트, 헌터 상자, 밀수품 쿠폰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PC방에서는 내달 1일까지 일일 미션을 완수하고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레몬 드랍 테마의 M416 스킨 및 2레벨 헬멧, 미스 마린 테마의 의상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15일에는 배그데이가 진행된다. 접속 보상으로 밀수품 쿠폰 20개를 지급하며, 누적 30분 생존 시 올스타 한글 티셔츠 아이템을 지급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신석호 기자 stone88@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