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 '로스트아크' 무더위 날릴 다양한 콘텐츠 무장 "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6-25

스마일게이트가 올 여름 '로스트아크'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도전 성취감을 제공할 수 있는 고난도의 보스 몬스터와 신규 성장 시스템을 준비했다. 또한 플레이어와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스마일게이트RPG(대표 지원길)는 24일 온라인 게임 '로스트아크'의 여름 업데이트 프리뷰 행사 '로아온 서머'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로스트아크는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총 4개월에 달하는 장기간의 업데이트를 통해 14개 이상의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약속했다. 특히 신규 클래스인 '소울이터'와 군단장 레이드 '카멘', 신규 에피소드 '운명의 빛', 성장 시스템 '장비 초월' 등 다채로운 내용을 소개했다.

신규 클래스ㆍ레이드ㆍ에피소드 등 콘텐츠 예고

이 회사는 내달 19일 '암살자'의 네 번째 클래스인 '소울이터'를 선보인다. 거대한 낫을 무기로 사용하는 딜러 캐릭터다. 소울이터가 사용하는 스킬은 살귀와 망자, 사신 등 3개의 계열로 구성돼 있다. 살귀 스킬은 거대한 낫으로 적을 베거나 직접 타격하는 스킬이다. 망자 스킬은 원혼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며, 사신은 사신의 힘을 빌려 적을 강력하게 공격하는 스킬이다.

소울이터는 영혼석과 빙의 게이지라는 2개의 자원을 사용한다. 영혼석은 사신 스킬을 사용하기 위한 자원이며, 빙의 게이지는 소울이터 본인이 사신화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자원이다. 직업 각인 스킬 역시 강력한 사신 스킬을 강화하거나 특화할 수 있도록 하며, 또한 사신화 변신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인 스킬도 지니고 있다.

이 회사는 군단장 레이드의 대미를 장식하는 최강의 군단장 '카멘' 레이드를 오는 9월 오픈한다. 대미를 장식하기에 손색이 없는 고난도의 구성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카멘 군단장 레이드는 노멀과 하드, 2개의 난이도로 나뉜다. 1관문부터 3관문까지는 같지만 마지막 4관문은 하드 난이도에만 존재한다. 특히 개발진은 하드 4관문의 경우 최상위 스펙을 지니고 있는 모험가들에게도 어려운 난이도로 출시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높은 난이도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2주간의 쿨타임이 있다.

카멘 군단장 레이드는 심연의 공간, 특수 격돌 시스템, 협동 카운터, 어둠 게이지 등 특수한 기믹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강력한 존재인 만큼 카운터를 사용하는 것에 동료와의 협력이 필요하다. 또한 카멘이 보다 강력해지는 어둠 게이지를 쌓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업데이트를 앞두고 이보다 한달 빠른 8월부터 로스트아크 세계에 '카멘 전"' 스토리 이벤트가 발생한다. 아크라시아에 붉은 달이 떠오르며, 세계가 일부 변한다. 모험가들은 붉은 달의 영향이 가장 큰 장소로 향해 카멘을 만난다. 전" 퀘스트의 결말은 카멘 레이드의 1관문으로 연결된다.

이와 함께 오리지널 가디언 '베스칼'이 출시된다. 박쥐 형태의 모습을 지니고 있으며 생김새에 걸맞게 음파를 활용하는 공격이 특징이다. 또한 뛰어난 청각을 활용해 플레이어를 추적하며 공격을 가한다. 이 밖에도 상처를 통한 흡혈 능력과 어둠 속에 모습을 숨기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베스칼은 피 냄새를 맡으면 사나워지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또한 뛰어난 청각이 오히려 해당 몬스터의 약점 기믹으로 작용할 수 있다. 베스칼은 카멘 군단장 레이드가 출시되는 9월에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는 오는 8월 중 신규 에피소드인 '운명의 빛'을 선보인다. 플레체에서 세이크리아의 갈등이 심화된 후 수개월 뒤의 이야기를 다룬다. 모험가는 누명을 쓰고 세이크리아의 이단 재판을 받게 되며, 성역 프레테리아에 진입하게 된다. 아크의 계승자인 모험가는 운명의 계승을 선택한다.

개발진은 운명의 빛 에피소드에 대해 "우리가 준비해 온 10여년간의 모든 이야기를 담고 있다"며 "로스트아크의 실체를 비'해 많은 복선이 해결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규 성장 시스템으로 '장비 초월'이 출시된다. 장비 초월은 카멘 군단장 레이드를 클리어할 수 있는 최고 레벨 모험가를 위한 성장 시스템이다. 개발진은 카멘 레이드 노말 난이도를 클리어한 플레이어가 장비 초월을 통해 성장해 카멘 하드 난이도를 클리어할 수 있도록 의도해 개발을 진행 중이다. 카멘 하드 난이도를 클리어하며 초월의 마지막 단계까지 진행할 수 있다.

장비 초월은 로헨델의 고대 석판을 파괴해 드러나는 마법진의 힘을 장비에 더하는 설정이다. 고대 석판은 정령들의 힘을 활용해 파괴할 수 있다. 초월은 방어구만 가능하며, 여러 단계의 초월 성장을 할 수 있다. 또한 장비의 초월 성장이 완료됐을 때 신규 성장 시스템인 '영혼 전승'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규 및 복귀 플레이어 위한 다양한 여름 맞이 이벤트

로스트아크는 여름 시즌을 맞아 기존 플레이어와 신규 및 복귀 플레이어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 번째로 여름 이벤트 '모코코즈 해적단의 모험'을 선보인다. 해적 콘셉트의 모코코즈를 만나볼 수 있으며, 새로운 룰과 보상을 제공한다. 이벤트를 플레이하고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매 시즌마다 선보였던 단기 성장 이벤트 '하이퍼 익스프레스'는 한층 더 발전한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로 펼쳐진다.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로 성장한 플레이어는 레벨 1540을 달성할 수 있으며, 해당 레벨은 '카양겔' 노말 난이도를 진행 가능한 수준이다.

개발진은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를 통해 생성된 계정에 기존 이벤트 각인 혜택을 지원한다. 또한 지원 항목에 이벤트 전용 장신구와 이벤트 전용 어빌리티 스톤을 추가했다. 플레이어들은 특별한 장신구와 스톤 파밍 없이도 성장의 재미만을 온전하게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군단장 유물 장비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귀속되는 6레벨의 보석을 지원하며, 익스프레스를 통해 레벨 1540을 달성한 플레이어는 7레벨 보석을 받을 수 있다. 이후 익스프레스가 끝나더라도 계속 성장해 레벨 1580까지 도달하면 8레벨의 보석이 주어진다.

플레이어들의 빠른 성장을 위해 성장 구간에도 개선이 이뤄졌다. 기존의 티어 개념을 변경해 성장 장비는 1티어가 된다. 기존의 1~2티어는 2티어 장비로, 3티어 오레하 이하 장비는 상위 장비로 통합했다.

또한 아브렐슈드 장비 제련에 필요한 골드 비용을 줄였다. 레벨 1490 이하는 골드 비용이 필요하지 않으며, 레벨 1490~1580 구간에서는 40% 줄어든다. 이전 하위 콘텐츠의 골드 보상이 감소했으나, 일리아칸과 혼돈의 상아탑 등 상위 콘텐츠의 골드 보상은 크게 증가한다.

개발진은 이 밖에도 ▲무료 배틀 아이템 ▲카드 획득 개선 ▲확정 아뮬렛 수급 ▲고급 등급 각인서 제거 ▲초보자 버프 개선 등을 실시한다. 이달 중 업데이트 예정이다.

로스트아크는 여름 시즌을 맞아 협업을 통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한다. 여름 이벤트 '모코코즈 해적단의 모험' 콘셉트에 맞춰 내달 8일부터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와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된다. 모코코즈 해적단 배지, 장패드, 타올 등 다양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내달 말 도넛 브랜드 노티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특별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굿즈샵 역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오는 8월부터는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와의 협업이 예고돼 있다. 피자를 먹고 있는 귀여운 모코코 피규어가 상품으로 제공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