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엔씨 '프로젝트M'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공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4-20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개발 중인 신작 콘솔 게임 '프로젝트M'의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로젝트M은 몰입도 높은 세계관을 중심으로 이용자가 획득한 정보에 따라 스토리가 변화 및 확장되는 인터랙션 기반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날 공개된 영상은 4분 53초 분량이다. 영상을 통해 유승현 개발PD가 직접 프로젝트M의 개발 현황과 비주얼 R&D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설명했다.

유 PD는 프로젝트M의 개발 현황과 방향성에 대해 “리얼리티를 기반으로 하지만 개발자들의 상상력을 더한 월드를 만들고 있다”며 “모든 플레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게임 내 몰입과 사실적인 체험 강화를 목표로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작품에 비주얼 R&D를 집약적으로 포함했다. 자체 기술력을 지닌 3D 스캔, 모션 캡쳐, VFX 등과 함께 언리얼 엔진5의 나나이트, 버추얼 쉐도우 맵, 루멘 등의 신기술을 적용했다. 실사 수준의 그래픽으로 개발 중이다.

특히 영상에서 드러난 서울의 한 골목길을 재현한 장면은 다양한 건물의 외관과 오브젝트들을 실사 수준으로 디테일하게 묘사했다. 유 PD는 “트레일러에 등장하는 골목길, 병원, 비밀기지 장면은 영상 제작만을 위한 리소스가 아닌 모든 이용자들이 직접 플레이 가능한 실제 플레이빌드”라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작품 개발에 AI 기술을 활용한다. 트레일러 속 디지털 휴먼 제작에 사용된 AI 보이스, 페이셜 애니메이션 등을 게임 개발에 적용하고 있다.

유 PD는 “생동감 있는 스토리 전달을 위해 적절한 인터랙션과 연기 호흡이 가능한 많은 NPC가 필요하다”며 “개발 효율을 높일 수 있는 AI 기술들을 게임 개발 파이프라인에 적용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