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챕터4 시즌1 선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12-06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챕터4 시즌1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챕터4에서는 '키네틱 광석'을 얻을 수 있는 '섀터드 슬랩스'를 비'해 새 지역 5개가 추가됐다. ‘현실 증강’을 통해 파워를 높일 수 있게 됐으며 산악 오토바이, 눈덩이 안에 들어가 구르기, 충격파 망치로 공중에 뜨기 등 새로운 방식으로 이동하거나 플레이할 수 있다.

에이지리스가 지배하는 성 ‘시타델’, 숲속에 위치한 평화로워 보이는 마을 ‘앤빌 스퀘어’, 버려진 농장 ‘프렌지 필즈 등의 맵이 등장한다. ‘섀터드 슬랩스’ 채광 시설에서 얻을 수 있는 ‘키네틱 광석’으로 마법과 같은 효과를 일으켜 적을 전략적으로 공격할 수 있다. 또한 눈 덮인 전사들의 본부 ‘브루털 바스티온’에서는 곡괭이로 눈을 때리면 ‘눈덩이’가 생성되는데, 눈덩이 안에 뛰어들어 구르는 방식으로 적을 공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시즌에는 새 강화 요소로 ‘현실 증강’이 도입된다. 매치 중 주기적으로 그리고 무작위로 제시되는 두 현실 증강 중 하나를 선택함으로써 파워를 높일 수 있다. 현실 증강은 22개로 소형 탄환 무기 재장전 속도를 높이는 ‘가벼운 손가락’, 기계 폭약 활과 기계 충격파 활을 주는 ‘기계 궁수’, 남은 매치 동안 글라이더를 다시 펼치게 해주는 ‘공중 곡예사’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무기와 아이템도 추가됐다. 적에게 피해를 주는 것과 동시에 상대를 멀리 날려버릴 수 있는 ‘충격파 망치’를 포함해 ‘엑스 칼리버 소총’ ‘천둥 산탄총’ ‘메이븐 자동 산탄총’ 등의 무기를 이용할 수 있다. 치유 아이템인 ‘찰싹 베리’와 ‘찰싹 주스’는 유효 체력을 증가시키고 에너지 재생의 지속 시간도 늘려준다. 또한 맵을 떠다니는 ‘하늘 해파리’와 접촉하면 유효 체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산악 오토바이인 ‘트레일 스래셔’를 타고 묘기를 부리거나 이동 중 무기를 쓸 수도 있다.

챕터4 시즌 1 배틀패스도 공개됐다. 이를 구매하면 ‘셀레네’가 즉시 잠금 해제된다. 콜라보 의상인 둠 시리즈의 ‘둠 슬레이어’와 더 위쳐 시리즈의 ‘리비아의 게롤트’는 물론 포트나이트의 자체 IP인 ‘에이지리스’ ‘마사이’ ‘더스티’ ‘네즈미’ 등의 의상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챕터4에는 언리얼 엔진 5의 최신 버전 언리얼 엔진 5.1이 적용돼 진정한 차세대 고품질 게임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나나이트, 루멘, 버추얼 섀도 맵, 템포럴 슈퍼 해상도 등의 혁신적인 기능들을 통해 60fps를 지원하면서 수백만 개의 폴리곤이 렌더링되고, 사실적인 빛과 그림자가 구현돼 차세대 비주얼 품질을 만끽할 수 있다. PC를 비'해 플레이스테이션(PS) 5, X박스 시리즈 X|S, 클라우드 게이밍용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 적용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