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콘진 '게임 커넥션 유럽' 한국공동관 성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11-07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현래)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 게임 B2B 행사 ‘게임커넥션유럽 2022(GCE 2022)’에서 한국공동관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게임커넥션유럽은 매년 1500개 이상의 개발업체, 퍼블리셔, 공급자가 참가하는 국제적인 게임 B2B 행사다. 한콘진은 국내 지역 소재 게임의 경쟁력을 알리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을 무대로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첫 한국공동관으로 참여했다.

한국공동관에는 ▲비주얼라이트(대전) ▲소울게임즈(경기) ▲스카이워크(경기) ▲스튜디오브이알(경기) ▲와이드브레인(전남) ▲위버액티브(충남) ▲플라잉스톤(대구) 등 7개 업체가 참가했다. 이 중 비주얼라이트, 위버액티브, 플라잉스톤은 각각 콘진원에서 운영하는 대전, 충남, 대구 글로벌게임센터의 입주기업이기도 하다.

한국공동관에서는 ▲비즈매칭 상담 ▲네트워킹 파티 ▲현지 전문가 강연 등 해외 수출 지원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엑솔라, 505게임즈, 소시에테제네랄 등의 해외 관계자들이 관심을 보이며 상담에 임했다. 그 결과 93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이뤄졌다.

백장미 멜봇스튜디오대표는 유럽 게임시장 동향 강연을 통해 비즈매칭을 앞둔 참가사들에게 현지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전시 운영 및 수출 상담을 위한 개별 부스 및 현지 통역이 지원됐다.

한콘진은 이 외에도 주프랑스한국대사관, 콘진원 유럽비즈니스센터, 파리 15구청 등과 협력해 ‘한국과 프랑스의 지역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진흥 정책’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