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콘진, 독일 에센 보드게임 박람회 한국공동관 운영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10-12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현래)은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와함께보드게임행사독일에센보드게임박람회(2022슈필)에서한국공동관을운영하고,유럽현지바이어들을대상으로국내5개기업을소개했다고12일밝혔다.

한국공동관에는▲게임올로지▲다즐에듀▲만두게임즈▲젬블로▲팝콘에듀등5개업체가참여해교육용부터파티형까지다양한유형의보드게임을알렸다.이를통해세계각국의바이어들과203건의계약상담을추진하는등의성과를거뒀다.

코로나팬데믹으로막혔던대면비즈니스가재개되는상황에맞춰2년만에유럽시장으로의재진출을도모하는보드게임기업들의약진이두드러졌다.

한콘진은K-보드게임을대대적으로홍보하기위한현장프로모션을진행해방문객의이목을끌었다.노출도가높은입구및한국공동관부스인근에배너등을활용한현장홍보를통해관람객및바이어의부스방문을유도했다.이에힘입어한국공동관부스는체험부스내대기줄을설정도로붐볐다.

이와같은긍정적인현지반응은코로나19이후세계시장의K-보드게임에대한반응을확인하는계기가됐다.참가업체들은투자와배급,공동제작등의향이있는바이어위주로신규·완성작에대한피칭을진행했으며,후속네트워킹과비즈니스방안을꾀하는기회를갖기도했다.

한콘진은전시운영및수출상담을위한공동비즈니스미팅룸및현지통역,보"인력지원을통해해외보드게임퍼블리셔,바이어와수출상담진행을도왔다.또한주관사인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와타국가공동관규모및홍보방안분석·비즈니스트렌드"사등을진행해향후국내보드게임업체에대한지원방향성을점검하는등사후방안도모색했다.

한편‘슈필’은1983년첫개최를시작으로39년전통의행사로매년10월전세계의보드게임업체와팬들이모여즐기는축제의장이다.올해는56개국약980개의기업, 14만여명의방문객들이방문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