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펄어비스 '검은사막' 유저 소통 나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9-19

검은사막

펄어비스 '검은사막' 유저 소통 행사 24일 개최

펄어비스는 24일 파라다이스 시티 스튜디오 인천에서 '검은사막' 오프라인 유저 행사 '하이델 연회'를 갖고 소통 행보에 나선다.

이 회사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극복하며 3년 만에 유저들과 소통 행보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그간 온라인을 통해 소식을 전하기도 했으나 아쉬움을 남겨온 만큼 이를 해소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대규모 오프라인 유저 행사를 개최하는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과 더불어 업데이트 소식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유저들을 위한 라이브 방송도 병행할 예정.

또 업데이트 발표와 더불어 질의응답도 진행한다는 점에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게임업계의 소통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호응을 이끌어낼지도 관심거리.

포켓몬GO '사파리 존: 고양' 23~25일 개최

나이언틱의 확장현실(AR) 게임 '포켓몬GO'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오프라인 이벤트 '사파리 존(Safari Zone): 고양'을 개최한다.

사파리 존 이벤트는 글로벌 각국의 아름다운 장소에서 열리는 대규모 라이브 이벤트다. 이전 행사는 스페인 세비야의 알라밀로 공원, 영국 리버풀의 세프턴 공원 등에서 개최된 바 있다. 매번 행사마다 세계 각국에서 수만명에 달하는 포켓몬GO 유저들이 행사장을 찾아 큰 경제 효과를 일으키고 있다.

이번 사파리 존은 한국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린다. 한국에서 열리는 최초의 사파리 존 행사다. 인게임 내에서 사파리 존 티켓을 구매한 유저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 중 하루를 선택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벤트 당일 현장에서는 '무스틈니'와 '플라베베(파란색 꽃)', '세꿀버리' 등 꽃과 관련한 다양한 포켓몬이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한정 단기 스페셜 리서치 ▲한정 필드 리서치 등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사파리 존 이벤트를 즐기기 위해 찾아온 다른 트레이너들과 포켓몬을 교환하고, 함께 작품을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나이언틱은 이벤트 당일 일산 호수공원을 '포켓몬스터' 판권(IP)을 활용해 꾸밀 계획이다. 행사장에 포켓몬스터의 마스코트 '피카츄'와 만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된다. 또, '피카츄 그리팅' 이벤트를 비'해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여러 오프라인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광주서 게임 행사 잇따라 열려

광주에서 '광주청소년 게임캠프'를 비'해 게임관련 행사가 잇따라 열린다. 광주가 주요 게임도시로 부각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23일부터 이틀간 광주이스포츠경기장 '광주청소년 게임캠프' 행사가 개최된다. 광주지역 중고등학생이며 e스포츠 경기장 투어, 진로 교육 및 탐색, 게임개발회사 견학 등이 이뤄진다.

다음날인 24일에는 '자녀와 게임으로 소통하는 부모되기' 행사에 이뤄진다. 게임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게임하는 자녀를 이해하기 위한 소통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 외 콘텐츠 전문 전시회인 '광주 에이스페어'가 22일 개막한다. 해당 행사에서는 광주 13개 업체 등이 개발한 작품이 출품된다.

이번주 광주에서만 3개의 게임관련 행사가 펼쳐지는 것. 업계에서는 게임산업이 부각되며 각 지역에서 전략적으로 육성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 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