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네오위즈 '블레스 언리쉬드 PC' 서비스 이관키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2-30

네오위즈가 ‘블레스 언리쉬드 PC’ 출시 약 6개월 만에 밸로프에게 서비스를 이관한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내년 1월 26일을 기점으로 온라인게임 ‘블레스 언리쉬드 PC’의 서비스를 밸로프에게 이관키로 했다.

유저는 서비스 이관 이후에도 스팀을 통해 변함없이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또 게임과 관련된 데이터, 계정 및 결제 정보는 스팀 플랫폼에 기반돼 있어 별도 이관 절차 없이 진행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다만 기존 ‘블레스 언리쉬드’ 홈페이지의 모든 멤버십 정보는 일괄 삭제된다. 신규 가입은 이미 차단됐다. 이후 내년 1월 24일 홈페이지 멤버십 정보 삭제와 더불어 네오위즈 PC방 서비스 혜택도 종료된다.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한 이 작품은 지난 8월 스팀을 통해 출시됐다. 당시 론칭 첫 주말 동시 접속자 7만 1577명을 기록하며 전 세계 9위까지 올라섰으며 MMORPG 장르에서는 1위를 차지하는 등 화제가 됐다.

이 가운데 약 6개월 만에 서비스 이관을 통한 변화를 맞이하게 됐다는 점에서 다소 의외라는 평도 없지 않다.

밸로프는 ‘로스트사가’ ‘이카루스’ ‘블랙스쿼드’ ‘뮤 레전드’ 등 온라인게임뿐만 아니라 ‘용비불패M’ ‘판타지워택틱스R’ 등 모바일게임의 서비스를 이관 받아 운영 중인 업체다. 이 외에도 다수의 라인업을 확보해 서비스 중인 가운데 이번 ‘블레스 언리쉬드’까지 합류하게 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