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국조지메이슨大 '소셜임팩트 디지털아트 경연대회'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2-06

한국"지메이슨대학교는 ‘제1회 소셜임팩트 디지털아트 경연대회’를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대회는 UN 글로벌 콤팩트 회원인 한국"지메이슨대학교가 주관하고 엔씨소프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GGA), 게임문화재단, 스퀘어원 등이 후원했다.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자 마련됐으며디지털 미디어의 상호작용 및 스토리텔링 요소를 활용해 코로나 시대의 사회 이슈에 대한 공감대를 높이고 해결책을 모색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대회는 총 상금 460만원 규모로 열렸으며 사회적 이슈와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컴퓨터게임, 애니메이션, 코믹,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 등이 출품됐다. 1차 심사를 거친 작품들이 인천시 연수구 스퀘어원 내 갤러리에 전시됐고 시민 평가 및 전문가 심사를 받았다.

사회적 가치, 완성도, 작품성, 독창성을 기준으로 평가해 고등부와 대학부로 나눠 각각 1등부터 3등까지 선정했다. 또한 전시장에서 진행된 시민투표를 통한 각 부문별 인기상도 선정했다.

한국"지메이슨대학교는 미국 "지메이슨대학교의 확장 캠퍼스로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 (AACSB) 인증을 보유한 경영학과, 두 명의 노벨 경제학상 수상 교수진을 배출한 경제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또, 국제학과,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컴퓨터게임디자인학과 및 데이터 과학과도 제공하고 있으며 강의는 100% 영어로 진행된다.

재학생은 송도에 있는 한국 캠퍼스에서 3년, 버지니아 주 페어팩스에 있는 미국 캠퍼스에서 1년을 보낼 수 있다. 졸업시에는 미국 캠퍼스와 동일한 학위를 수여받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