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X파일]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내부 정보 유출 직원 해고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1-26

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내부 정보 유출 직원 해고

스마일게이트가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의 내부 정보 유출 직원을 해고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

이 회사는 지난달 클래스 밸런스 "정 등에 대한 패치 예정 사항들을 공유하는 메시지 내용이 유출돼 논란이 된 바 있다. 이후 정보 유출 경위를 "사한 결과, 스마일게이트RPG 소속 직원이 직무상 알게 된 내용을 공유한 것으로 파악됐다는 것.

회사 측은 해당 직원 " 모씨를 징계 해고 "치했다고 밝혀. 또 추가 "사를 통해 새롭게 발견되는 사항에 대해 별도 안내하겠다는 방침.

일각에선 이 같은 강력한 "치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향후 재발 방지에 대한 신뢰도를 더한다는 목소리도 나와.

페이커 이상혁 선수 연봉 얼마? … 유저들 관심 쏠려

최근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T1과의 재계약을 마친가운데 어느 정도의 연봉을 받는지 e스포츠 업계안팎의 관심이 높아져.

한 중국 매체는 약 71억원 수준으로 예측하며 광고 및 방송 수입을 포함하면 실수입이 100억 이상일 것으로 추정했다. 중남미 지역 언론인 코디코는 페이커 선수의 연봉을 84억원으로 추정하며 엄청난 연봉에도 검소한 생황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돈을 정말 많이 번다. 부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스포츠 선수의 몸 값은 단순히 실력뿐만 아니라 해당 선수의 브랜드 가치가 포함된 수치인데, 이를 감안하면 결코 높은 금액이 아니라”는 의견도 제시됐다. 또한 “한국 e스포츠 선수 연봉에 중국, 중남미 매체가 관심을 가진 다는 점에서 페이커의 존재감을 엿볼 수 있다”는 의견도 나왔다.

업계 한 관계자는 “지난해 기준 e스포츠 글로벌 시청자 수는 미국 4대 메이저 스포츠리그를 합친 것 보다 많았다”며 “e스포츠가 내년 아시안 게임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는 등 위상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역대 최고의 비디오 게임은 ‘다크 소울’

해외의 한 권위있는 게임 시상식에서 역대 최고의 비디오 게임으로 ‘다크 소울’을 선정·시상해 논란.

국제 게임 시상식 ‘골든 "이스틱 어워드(Golden Joystick Awards)’는 지난 24일(한국 시간) 온라인을 통해 시상식을 개최하고 각 부문의 수상작들을 발표했다. 골든 "이스틱 어워드는 지난 1983년 처음으로 열렸으며, 올해로 39주년을 맞는 전통과 권위를 모두 갖춘 행사다. 특히 각 부문의 수상작들을 유저 투표를 통해 결정하며, 매년 수백만명 이상의 유저들이 이에 참여해 큰 관심을 모으기도 한다.

특히 골든 "이스틱 어워드는 올해가 최초의 상업용 아케이드 기기인 ‘컴퓨터 스페이스’의 출시 50주년임을 밝히고, 50년의 비디오 게임 역사에 걸쳐 ‘역대 최고의 비디오 게임(Ultimate Game of All Time)’을 선정하기로 했다. 엄중한 심사를 거쳐 총 20개의 작품이 최종 후보작에 올랐는데 그 이름이 다들 휘황찬란. 말이 필요없는 ‘테트리스’와 ‘팩맨’을 시작으로 ‘슈퍼 마리오64’ ‘둠’ ‘하프 라이프2’ ‘GTA5’ 등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작품들이 모였다.

그리고 이날 역대 최고의 게임 부문 수상작으로 뽑힌 것은 프롬 소프트웨어의 ‘다크 소울’이었다. 수상을 주관하는 게임스레이더는 “역사는 반복된다. 하지만 실제로, 이 같은 게임은 다시는 없을 것”이라며 다크 소울의 수상을 축하했다. 하지만, 다크 소울이 명작 게임인 것과 별개로 정말 테트리스, 둠, 젤다의 전설, 하프 라이프, 마인크래프트, 스트리트파이터 등을 제치고 ‘역대 최고의 게임’이라는 칭호를 받아도 될 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한 상황.

한편 골든 "이스틱 어워드 선정 2021년 최고의 게임(GOTY: Game of the year)은 캡콤의 ‘바이오하자드 빌리지’가 선정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 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