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라그나로크 오리진' 태진아 앞세워 공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2-06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오리진’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가수 태진아와의 협업 사례를 이어가며 눈길을 끌고 있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그라비티는 23일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EP3.0 업데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새 지역 ‘글래스트 헤임’ 및 스토리, 검사 계열 2차 클래스 ‘크루세이더’, 3차 클래스 ‘팔라딘’ 등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앞두고 업데이트 기념 페이지를 오픈하며 유저 몰이에 나서고 있다.

이 회사는 이와 맞물려 가수 태진아를 통한 다양한 시도로 이목을 끌고 있다. 태진아는 앞서 ‘진진자라’ 노랫말과 작품명 ‘오리진’을 연상시키는 ‘찐’을 강"해 개사한 홍보 영상을 공개한데 이어 ‘진진자라’ 록 버전에 맞춰 변신하는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 가운데 태진아 테마의 코스튬 아이템을 제작하며 공세를 이어간다. 내년 1월 15일까지 누적 출석 일자에 따라 ‘태진아 턱시도’ 등 다양한 태진아 코스튬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직소퍼즐, 라그이즈백 소주잔 등 한정 굿즈를 증정한다.

같은 기간 ‘오리진 CF 모델 찐찐짜라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틱톡 또는 유튜브에 업데이트송 ‘찐찐짜라’ 노래에 맞춰 자유롭게 춤춘 영상을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 20만 제니를 지급하며 당첨작 5개를 선정해 구글 기프트카드 100만원을 증정한다.

이 회사는 또 31일까지 ‘태진아와 GS25 도시락 콜라보’ 이벤트도 이어간다. GS25와 협력해 한정판 콜라보 도시락 6개를 선보였다.

콜라보 도시락은 ‘2가지 고기 많은 도시락’ ‘11가지 찬 많은 도시락’ ‘엄마의 6찬 도시락’ ‘NEW 치킨 도시락’ ‘(목우촌) 주부 9단 도시락’ ‘기사님도 반한 도시락’ 등으로 구성됐다. 전국 GS25 약 1만 4000여 지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해당 도시락을 구입하면 ‘라그나로크 오리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게임 아이템 ‘맛있는 도시락’을 얻을 수 있다. 이 아이템으로 ‘SOS 티켓 3개’ ‘20만 낙원단 주화’를 100% 획득 가능하며 ‘낡은 카드첩’ ‘대장장이 신의 눈물’ ‘대장장이 신의 심장’ ‘대장장이 신의 보석’ ‘모라마을 주화 20개’ 중 하나를 선택해 획득 가능하다. 게임 쿠폰 사용 기간은 내년 1월 31일까지다.

이 회사는 22일까지는 게임에 하루 이상 접속한 캐릭터 중 1000명을 추첨해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GS25 콜라보 도시락 교환 쿠폰 1개’를 지급한다. 7일 이상 누적 접속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오뚜기밥 1박스’를 증정한다.

이 회사는 27일부터 31일까지 ‘2021년 오리진 캘린더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캐릭터 누적 달성 금액, 최고 레벨, 몬스터 연구 레벨, 접속 일수 등을 기준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2020년 오리진 연말 시상식’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라그나로크 오리진'은‘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모바일 MMORPG다. 지난 7월 론칭 직후 양대 마켓 게임 최고 매출 4위에 올랐으며 3개월 내내 구글 마켓 매출 순위 톱10을유지해왔다. 이를 통해 그라비티의 3분기 상장 이래 역대 최대치의 영업이익 기록을 세우는 데 기여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