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동방불패` 등 중국산 모바일게임 신작 쏟아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9-07

위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시노니스, 일루전 커넥트, 동방불패 모바일.

'동방불패' 등 중국산 모바일게임 신작 늘어

9월 둘쨋주에는 ‘시노니스’ ‘동방불패 모바일’ ‘일루전 커넥트’ 등 모바일게임 신작들이 잇따라 등장하며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특히 미소녀, 무협 등의 소재를 내세운 중국산 게임들의 공세가 이어져 안방 시장에서의 점유율 변화에도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이명)는 8일 ‘시노니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티안티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이 작품은 팬터지 세계관의 스토리텔링에 중점을 둔 RPG다. 크리에이터 ‘라온’이 참여한 OST 등이 이목을 끌며 사전예약 신청자 55만명을 돌파했다.

퍼펙트월드코리아는 10일 ‘동방불패 모바일’을 출시한다. 이 작품은 김용 작가의 소설 ‘소오강호’와 영화 ‘동방불패’ 원작의 MMORPG로, 김희철을 홍보모델로 내세워 사전예약 100만명을 넘어섰다.

같은날 창유(지사장 최혜연)도 미소녀 캐릭터가 등장하는 서브컬처 게임 ‘일루전 커넥트’를 론칭한다. DP.스톰이 개발한 이 작품은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세계관의 수집형 전략 RPG로, 사전예약 50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10일 코스닥 상장…첫 거래일 주가 향배는?

카카오게임즈가1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새로운 관심종목의 등장이 게임주 전체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앞서 이 회사는수요예측 및 공모주 청약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같은 시장의 관심이 상장 이후로도 지속되며 지속적인 오름세를 보일 수 있을 지 관심거리다. 이 회사는수요예측 당시 약 1479대 1, 공모주 청약 1524.8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업계에선 이 회사의 상장이 다른 회사들의 주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모회사 및 이 회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들의 주가가 크게 오를 것으로 내다본 것. 카카오게임즈 관련주로는 카카오, 넷마블, 액토즈소프트 등이 거론되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앞서 다수의 게임주가 상장 첫 날 큰 폭의 내림세를 보여 게임주 불신을 키워왔다”면서 “이 같은 사례를 이 회사가 끊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버워치 리그' 플레이오프 2라운드 11일 시작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대표온라인게임'오버워치'e스포츠국제대회인'오버워치리그'플레이오프1라운드가7일종료됐다.2라운드는11일열리며10월8일그랜드파이널을마지막으로10일전체일정이마무리된다.

한국대표팀인서울다이너스티는플레이오프1라운드5일과6일두경기모두승리하며기분좋은출발을알렸다.상대팀을잘파악한전략과각 선수의영웅활용까지수준높은경기력을선보였다.특히프로핏(박준영)선수의파라활용은팬들의호평을받았다.

오버워치리그는전세계에서진행되는오버워치국제대회다.대서양,태평양컨퍼런스로나누고각컨퍼런스는다시각각북부남부,,동부서부디비전으로구분된다.서울다이너스티는태평양컨퍼런스동부디비전소속이다.현재리그는코로나19로인해온라인토너먼트로진행중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 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