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퍼즐오디션` 국내 첫 50인 배틀로얄 구현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5-21

한빛소프트는 21일 모바일 게임 '퍼즐오디션'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판권(IP)을 계승한 두 번째 신작이다. 지난 2017년 '오디션'의 모바일 버전 이식작 '클럽오디션'을 선보인 바 있다.

퍼즐오디션은 3매치 장르(같은 종류 블록 3개를 연결하는 퍼즐 게임류)에 오디션 특유의 음악과 댄스, 패션, 커뮤니티, 배틀 등을 결합한 재미를 갖췄다. 다른 유저와의 실시간 1:1 배틀 및 50인 동시 참여 배틀로얄을 통해 차별화를 꾀했다. 50인 동시 참여 실시간 배틀로얄은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중 최초다.

배틀로얄 모드에 입장한 유저들은 음악 재생 시간 동안 쉴 새 없이 쏟아지는 다른 유저들의 공격을 방어하는 동시에 반격 또는 선제공격을 통해 최후의 1인으로 생존하는 경쟁을 펼친다.

다른 유저에게 공격을 받은 블록은 장애물로 변해 움직일 수 없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면서 영구적인 빈칸으로 변한다. 공격받은 자리 주변 블록을 제때 터트려 방어하지 못하면 경기장이 빠른 속도로 좁아진다. 시간이 지날수록 한 번에 주고받는 공격 개수가 증가한다.

퍼즐오디션은 실시간 50인 배틀로얄 모드 외에도 게임 친구 또는 퍼즐오디션이 자동으로 매칭해주는 다른 유저와의 실시간 1:1 대전 모드를 지원한다.

1:1 대전 모드의 경우 28일부터 공개될 예정이다. 이 회사는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2:2, 3:3, 길드전 등 팀전 콘텐츠를 추가로 구현한다는 입장이다.

이외 주인공을 아이돌로 데뷔시키는 내용의 스토리 모드를 플레이하면서 캐릭터 레벨과 라이센스 등급을 올리는 RPG 요소도 갖추고 있다.

출시 기준 스토리 모드는 총 20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스토리 진행에 맞춰 25개의 챕터로 구분된다. 각 챕터의 마지막 스테이지에서는 보스전을 치른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퍼즐오디션은 이제까지의 모바일 퍼즐게임과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바탕으로 유저들의 플레이 욕구를 자극하는 요소들이 많다. 콘텐츠 지속성이 높고 매번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더게임스 강인석&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