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껌·치킨 이어 피자까지…펄어비스 제휴 마케팅 `눈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8-13

최근 펄어비스가 식품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지난 12일 도미노피자와 제휴를 맺고 ‘검은사막 모바일’&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프로모션은 도미노피자 앱과 홈페이지에서 피자를 구매할 경우 3만원 상당의 아이템 등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 회사의 식품 관련 프로모션은 이번이 벌써 3번째다. 앞서 이 회사는 지난 6월&해태제과와 손잡고 은당향 껌 ‘껌은사막’을 선보인 바 있다. 당시 이 회사는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의 직접 서비스를 기념해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또 지난달 26일에는 네네치킨과 제휴를 맺고 치킨세트인 ‘너에게 란’을 선보였다. 이 제품을 구매할 경우 ‘검은사막 모바일’의 스페셜 쿠폰 등이 지급된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프로모션을 브랜딩 차원으로 해석하며 장기적으로 이 회사 작품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했다. 오프라인에서의 잦은 노출로 인해 이 회사 작품들에 대한 유저들의 충성도가 높아질 수 있다는 것. 여기에 현재 이 회사의 작품들을 즐기고 있지 않은 사람들 역시 이 작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며 유저로 유입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이 회사 작품의 브랜드 가치가 제고되는 한편 제품 수명 주기(PLC) 역시 늘어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아울러 이 회사가 식품 관련 프로모션을 통해 유의미한 지표를 얻을 경우 다른 업체들 역시 보다 적극적인 제휴 프로모션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식품에 국한되기보다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곳이라면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이 자사 게임을 더욱 즐겁게 즐기고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이벤트 제휴를 지속적으로 선 보이겠다”고 말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