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8월 모바일 게임 신작 경쟁도 뜨겁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8-07

테라
'테라 클래식'

지난달 다수의 모바일 신작들이 쏟아졌으나 대부분 아쉬운 성과를 거두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8월에는 흥행 기대감이 높은 작품들이 잇따라 출시될 예정이어서&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8일 모바일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출시한다. 이 작품은 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퀴즈 게임이다. 유저가 그린 그림을 보고 다른 이용자들이 맞추는 독특한 작품성을 갖추고 있다. 현재 이 회사는 사전예약을 펼치며 유저 모객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퀴즈 게임의 출시가 드문 만큼 마니아 유저층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 최근 국내 시장의 경우 MMORPG간의 경쟁이 치열한 모습인데 이 작품이 틈새 시장 공략에 성공할지도 업계의 관심 대상이다.&

카카오게임즈(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3일 ‘테라 클래식’을 론칭한다. 이 작품은 온라인 게임 ‘테라’의 판권(IP)을 활용한 MMORPG로 현재 사전예약자는 200만명을 돌파했다. 이 작품은 고퀄리티의 연출과 방대한 오픈 필드, 압도적 규모의 길드 콘텐츠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이 회사가 모바일 MMORPG에 출시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만큼 업계의 관심 역시 집중돼 있는 상황이다. 현재 업계에서는 이 작품이 큰 흥행과 인기를 동시에 얻을 것으로 보고 있다.

쿵야
'쿵야 캐치마인드'

28일에는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 출시가 이뤄진다. 이 작품은 온라인 게임 ‘에오스’의 IP를 활용한 작품으로 모바일에 정통 MMORPG의 핵심 재미를 구현코자 했다는 것이 이 회사의 설명이다. 지난달 말 기준 특별한 마케팅 없이 사전예약자 70만명을 넘기며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앞서 플레이위드의 ‘로한M’이 큰 흥행을 거둬 중소 업체의 흥행 사례가 지속될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 외에도 22일부턴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의 글로벌 론칭에 나선다. 이 작품은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의 플스4 버전이다. 앞서 출시된 엑스박스 원 버전이 높은 판매량을 보인 만큼 이 작품 역시 가시적인 성과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는 콘솔 플랫폼 확대를 통해 이 회사의 글로벌 공략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업계에서는 흥행 기대감이 높은 다수의 신작들이 잇따라 출시되며 이달 게임시장에서도 치열한 시장 경쟁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