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모래노리, 12일 `아일렛` 스팀 발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2-11

모래노리소프트(대표 김정만)는 12일 ‘아일렛 온라인’을 스팀을 통해 발매한다.

이 작품은 복셀 그래픽 기반의 샌드박스 MMORPG. 블록을 쌓아 지형을 변형시키거나 재료를 모아 아이템을 제작하는 요소를 즐길 수 있다.

이 회사는 앞서 스팀 얼리 액세스(시범 서비스)를 통해 시장 반응을 점검해왔다. 또 안드로이드 OS 대상의 모바일 버전을 론칭한데 이어 이번 스팀 정식 출시로 플랫폼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플랫폼 간 제약 없이 동일한 캐릭터를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 작품은 아이템을 염색하거나 낚시를 통해 어항을 꾸미는 등 다양한 개성표현이 가능하다. 기후 및 날씨에 영향을 받는 농사 시스템을 비롯, 동물 농장과 번식 과정에서 돌연변이 등이 구현됐다.

모래노리는 모바일 버전은 부분 유료화로 제공하지만 PC버전의 경우 2만 7000원dp&유료 판매하고 있다. 대신 구매 가격에 상응하는 캐시를 지급한다.

PC 버전에서는 모바일에서 지원하지 않는 로컬 서버 생성 및 운영, 창조 모드 등이 지원된다. 액자에 이미지를 넣거나 TV 아이템을 통해 영상을 시청하거나 웹서핑하는 것도 가능하다.

김정만 모래노리 대표는 ”향후 iOS를 비롯해 보다 많은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라면서 ”현재 서비스 중인 유저데이터는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