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검은사막M` 각성 업데이트에 순위 상승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12-07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대형 업데이트 효과에 힘입어 선두권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2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상승세는 지난 5일 선보인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각성: 숨겨진 힘’ 효과 때문으로 풀이된다. 모든 클래스의 성장 과정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새 서버 ‘네세르’ 오픈 등이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이 작품은 앞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과 더불어 선두권 순위를 유지해왔으나 최근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과 웹젠의 ‘뮤오리진2’ 등에 밀려 4위까지 떨어졌다. 또 신작 엔터메이트의 ‘다크에덴M’이 5위까지 뒤쫓아 오는 등 위기감이 고조되는 듯 했다.

이번 순위 반등은 이 같은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일궈낸 성과라는 점에서 보다 값지다는 평가다. 또 향후 선두권 순위 방어 가능성도 높을 것이란 예측이다.

다만 넷마블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변수로 여겨지고 있다. 지난 6일 론칭된 이 작품은 하루 만에 매출 순위 5위에 오르는 등 한참 상승세를 보이기 때문에서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각성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복귀 및 새 서버 유저에 대한 혜택이 효과를 발휘하며 흥행세에 힘을 보탤 것으로 전망된다.

펄어비스는 복귀 유저 퀘스트를 통해 월드경영, 각성 등 그간 추가된 콘텐츠의 정보를 제공하며 진입 장벽을 최소화하고 있다. 임무 완료 시에는 ‘자동 의뢰 진행권(1시간)’ ‘전투 플러스(5일)’ ‘봉인된 보물상자(7개) 등 보상을 지급한다.

새 서버 ’네세르‘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계기로 유입되는 유저들이 확실히 안착할 수 있도록 강력한 혜택이 제공된다. 출석 및 의뢰 완료 시 모든 부위 신화 등급 장비를 지급하는 ’네세르 페스타‘와 50레벨을 달성하면 원하는 클래스의 50레벨 캐릭터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레벨 달성 1+1 이벤트’가 진행돼 유저들의 관심이 계속될 것으로 관측된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