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VR엑스포`새로운세상`활짝`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7-03-09

30여개 업체가 참가해 다양한 가상현실(VR) 기술과 콘텐츠를 선보이는 민간주도 B2B 전시회 'VR 엑스포'가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 전시회는 업체들의 부스 전시 외에도 VR 산업 현황 및 향후 전망을 조명하는 컨퍼런스 등의 연계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게임은 VR 산업 킬러 콘텐츠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와이제이엠게임즈, 스코넥엔터테인먼트, GPM 등 다수의 업체들이 주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스튜디오HG가 개발 중인 액션 VR게임 '오버 턴' 홍보에 나섰다. 사진은 '오버 턴'에서 등장하는 캐릭터 '마기'의 피규어.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모탈 블리츠를 비롯한 VR게임을 즐길 수 있는 통합 플랫폼 VR스퀘어를 공개했다. 또 공포의 도로 퓨처 라이더 등의 VR 영상 콘텐츠 감상을 위한 키오스크를 설치해 이목을 끌었다.

GPM은 체험공간 기반의 VR게임 플랫폼 몬스터VR 알리기에 나섰다. 특히 주력 사업 모델인 VR 큐브를 통해 FPS VR게임 좀비 킬 등의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 전시회는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다수 공개됐다. 특히 미디어프론트는 4D VR 어트랙션 VR 정글 어드벤처 시리즈를 선보였다.

서틴플로어는 놀이기구 'T-익스프레스' 및 레이싱 등의 체험 콘텐츠를 선보였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