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다음게임`검은사막`이달의게임영예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5-04-17

/

.

검은사막 돌격전차 캐치 잇 잉글리시 등 3개 작품이 올해 첫 이달의 우수게임의 영예를 안았다.

더게임스와 문화체육관광부, 전자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콘텐트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 1분기 경연에서 다음게임의 검은사막과 샐러드볼크리에이티브의 돌격전차, NXC 탐팀스튜디오의 캐치 잇 잉글리시 등 3개 작품이 경쟁작을 따돌리고 본상을 수상했다.

일반게임 부문상을 수상한 다음게임(대표 홍성주)의 검은사막은 개발 기간이 4년이나 걸린 대형 MMORPG 작품으로 액션성이 강한 R2 C9등의 온라인 RPG 작품을 개발했던 김대일 대표의 최신작이라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유명세를 떨쳤다. 특히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막대한 양의 오픈월드 요소는 게임의 장점으로 제일 먼저 언급되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서비스 100일을 기점으로 누적 회원수 150만 명, 캐릭터 생성 수 280만 개를 기록한 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5월을 기점으로 신규 캐릭터와 콘텐츠를 추가로 적용하고, 여름 시즌에 맞춰 신규 지역 발렌시아를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서비스에 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동시에 5월에는 본격적인 일본 서비스에 돌입해 본격적인 해외 서비스에 나서고, 이후 러시아와 북미, 유럽 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허진영 다음게임 이사는 게임 출시 이후 많은 응원과 질타를 동시에 받기도 했지만, 밤낮을 가리지 않고 유저 의견을 반영한 끝에 진행된 많은 개선과 계속된 콘텐츠 업데이트가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인정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많은 모험가(유저)들과 함께 검은사막의 모험을 계속 해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오픈마켓 부문상을 수상한 샐러드볼크리에이티브(대표 서동현)의 돌격전차는 최근 모바일게임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RPG장르에 다양한 요소와 완성도 높은 인게임 요소를 결합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슈팅과 스킬 액션, 자동 전투 등 다양한 장르의 재미 요소를 하나의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시스템 구성은 대작 게임들이 시장을 접수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원동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샐러드볼크리에이티브는 돌격전차를 5월 중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하고, 이후 일본과 동남아시아, 북미,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서비스에 돌입해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돌격전차 특유의 쉬운 조작과 몰이사냥의 쾌감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여 긍정적인 성과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서동현 샐러드볼크리에이티브 대표는 획일화되는 시장에서 새롭고 독특한 재미를 추구한 돌격전차가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있어 도움을 준 많은 분들과 게임을 즐겨주고 계신 유저분들에게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고, 앞으로도 세계적인 개발사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착한게임 부문상을 수상한 NXC 탐팀스튜디오(팀장 최원규)의 캐치 잇 잉글리시는 친구들과 함께 서로 문제를 내고 정답을 맞히는 모바일 소셜 영어학습 게임이다. 게임의 기본적인 구조는 학습의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게임 같은 UI 및 보상시스템을 통해 게임을 즐기듯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학습을 유도하고 있어 게이미케이션이 적극적으로 반영,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이에 탐팀스튜디오는 콘텐츠의 다양화와 소셜 SNS를 추가하기 위한 작업에 돌입했고, 일본어와 중국어, 대만어와 스페인어 등 네가지의 버전을 준비해 글로벌 론칭을 추가로 준비 중에 있다.

최원규 NXC 탐팀스튜디오 팀장은 이 작품은 정말 재미있게 만들기 위해서 게임과 소셜의 핵심적인 부분을 접목시켜 개발했는데, 이런 노력이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정말 많은 시간을 노력한 작품이 좋은 상으로 보답을 받아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작품들은 게임분야 병역특례업체 선정사업에서 가산점이 주어지며, 투자사 연계, 광고와 언론홍보, 지스타2014 전시 등이 지원된다. 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페이스 북을 통해 수상작 홍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17일 오전 콘텐츠코리아랩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첫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작품들이 꾸준한 사랑을 받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진흥원은 좋은 게임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