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신작`아제라`10위권진입출발산뜻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5-04-13

/

4월 둘째 주 온라인 게임 순위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를 필두로 한 상위권 고착화 현상이 그대로 이어지면서 큰 순위 변동은 나타나지 않은 한 주였다.

특히 유저 유입에 따라 평일과 주말의 편차가 큰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 등도 평일의 순위 상승을 주말에 이어가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며 지난주와 동일한 순위를 기록했다.

이런 와중에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의 신작 MMORPG 가 지난 8일 31위로 서비스를 시작, 지난 일요일에는 16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리며 신작에 걸맞은 상승세를 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는 검은사막 이후 선보이는 첫 신작 MMORPG라는 점과 쉽고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를 강조한 게임요소가 호평을 받으면서 검은사막의 순위를 바싹 추적하고 있는 상황이다.

중위권에서는 본격적으로 시작될 줄 알았던 스포츠 게임의 강세가 주춤한 반면 중위건 순위 경쟁이 다시 치열하게 전개된 한 주였다. 마구마구 등 스포츠 게임들이 저번 주와 비교해 소폭의 하락을 보이거나 순위 유지에 그치며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했기 때문이다.

특히 시즌 강자였던 야구게임의 부진은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야구게임이 대거 흥행하고 있는 것과 비교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어 게임의 트렌드가 모바일로 집중되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중위권의 순위가 다시금 치열한 순위 경쟁에 돌입함에 따라, 하락세를 보였던 하위권 게임들은 숨고르기에 들어가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주에 하락세를 기록했던 카발 도타2 등이 다시 점유율 상승세로 전환했고 아키에이지와 R2 등 하위권 MMORPG 역시 각각 2계단, 3계단의 순위 상승을 기록하며 중위권 집입에 성공했다. 하위권에 포진해있던 웹보드게임들 역시 순위 상승을 기록해 전체적인 상승세에 일조했다.

이와 같은 모습은 전체적인 PC방 사용자 숫자가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상승이라는 결과를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하위권의 경우 순위 다툼 일어날 작품들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동반 상승이라는 모습으로 나타났다는 것이다.

/

4월 둘째주 모바일게임 순위는 새롭게 등장한 인디게임들이 상위권 진출이 늘어난 시기였다. 또 한편으로는 레이아크의 과 같은 블록버스터 작품의 등장으로 선두권 경쟁구도가 뒤집히는 모습이 연출됐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다크 에코가 여전히 선두를 차지하며 장기간 집권의 기록을 이어나가게 됐다. 이런 가운데 지난주 빠른 속도로 순위 상승세를 보였던 던전999F – 슬라임던전의비밀이 강력한 경쟁 상대들을 제치고 2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또 마찬가지로 지난주 새롭게 주목을 받은 포토니카 역시 강세를 이어나가 3위까지 치고 올라와 기존 고착화된 판도를 뒤흔들었다. 여기에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핸디게임의 데빌스&데몬스가 4위를 기록해 차림표 변화는 더욱 도드라졌다.

핸디게임의 파격적인 가격 공세는 타운즈맨까지 이어졌다. 론칭 시기가 굉장히 오래된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이 재조명되자 9위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런 가운데 기존의 강세를 보였던 HOOK 모뉴먼트밸리 등은 7, 8위로 내려앉았다.

이밖에 지난주 10위권에 진입했던 대리의전설2가 상승세를 이어나가 6위를 기록하며, 전반적으로 인디 게임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디모 사이터스 등으로 알려진 레이아크의 신작 RPG : 네버 루즈 호프가 1위를 차지했다. 이 작품은 쿼터뷰 시점의 핵&슬래시 스타일로 고퀄리티의 그래픽이 구현돼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 작품은 리듬 액션 게임으로 잘 알려진 레이아크의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여기에 SF 세계관을 바탕으로 구현된 액션 RPG 플레이는 고사양이 요구될 정도로 화려함을 자랑하고 있다.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는 SF 세계관의 액션 RPG를 찾아보기 어려운 편이다. 때문에 이처럼 마니아층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만큼 공을 들인 신작의 등장은 관심을 끌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밖에 한글 지원으로 국내 유저의 접근성 또한 문제가 없다는 점 역시 이 작품의 흥행세에 추진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주 선두를 차지했던 다크 에코의 경우 과 스트릿 훕에 밀려 3위를 기록했다. 반면 함께 선두 경쟁을 펼쳤던 던전999F의 경우 약세를 보이며 8위까지 밀려났다.

티스토어의 경우 여전히 방구석에인어아가씨가 선두를 차지하는 등 전반적으로 상위권 고착화가 지속되는 모습이다. 그러나 스펙트럴소울즈가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며 4위까지 치고 올라왔다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여전히 우리집아기고양이 데드엔드99% 탐정뎐 등이 각각 3, 5, 7위를 기록하며 순위권 지분을 다수 확보한 테일즈샵의 강세가 지속됐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