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콘진인도네시아서`게임한류`알렸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4-10-01

width=500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달 27일부터 2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한 GSP(Game Global Service Platform) 글로벌 캠프에 참가해 게임한국을 알리는 성과를 올렸다고 1일 밝혔다.

GSP 글로벌캠프는 GSP 게임포털 사이트인 게임앤게임(gamengame.com)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12개 국산 온라인 게임의 신흥시장 개척과 현지 홍보를 위한 프로모션 행사로 나라를 달리해 1년에 3차례 개최된다.

지난 8월 인도에 이어 개최된 인도네시아 행사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마이크로볼츠 네이비필드2 라테일 등 국내 온라인 게임을 가지고 현지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게임 토너먼트 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 최고 종합대학인 비누스(BINUS) 대학 안에 위치한 레벨원(Levelone) 게임센터에서 오후 1∼9시까지 진행됐으며 행사장에는 10대 초반에서 20대 후반까지 약 1000여명의 유저가 모여 각 부문별 우승을 향한 뜨거운 경쟁을 펼쳤다.

조현훈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장은 인도네시아는 인구가 2억 5000만명을 넘고 향후 10년 내 한국 GDP를 추월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가라면서 특히 게임 산업에 대한 성장 잠재력이 매우 커 행사를 펼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콘진은 지난해 인도네시아, 베트남, 브라질에서 GSP 글로벌캠프를 개최했으며 올해도 인도(8월), 인도네시아(9월)에 이어 오는 10월 중남미 콜롬비아에서 행사를 개최해 국산 게임에 대한 열풍을 이어갈 예정이다.

[더게임스 서삼광 기자 seosk@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