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KOCCA,8일까지신규`GSP`지원사업자모집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1-03-31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이재웅) 글로벌게임허브센터는 오는 8일까지 온라인 게임 글로벌서비스플랫폼(GSP) 신규 지원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KOCCA GSP사업은 국산 온라인게임의 간접 진출 방식에 따른 퍼블리셔와의 수익 분쟁, 기술 유출 등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해외 직접 서비스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지금까지 총 95개 게임이 지원을 받았으며 이들중 GSP 사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직접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업체들의 작년 수출액이 5천만달러에 달하는 성과를 거뒀다.


온라인게임 개발 및 유통에 종사하는 기업은 모두 지원 가능하다. 선정게임은 누적 가입자 2백만명의 게임 포털 사이트(www.gamengame.com)를 통해 글로벌 직접 서비스를 위한 하드웨어 장비, 전용선, 솔루션 등의 인프라와 해외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지원받는다.


특히 올해부터는 테스트 버전의 게임만을 지원했던 기존과 달리 상용화 버전의 게임도 지원 가능하다.

직접 서비스에 진출하고 싶어도 초기투자 비용 및 경험 부족으로 고민 중이던 게임업체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김효근 글로벌게임허브센터장은 '글로벌서비스플랫폼 지원 사업을 상용화로 확대함으로써 보다 많은 업체들이 해외 직접서비스로의 도전이 이어질 전망'이라며 '이를 통한 경험과 노하우를 발판삼아 많은 국내 게임사가 개발뿐 아니라 퍼블리셔의 역량도 함께 키움으로써 글로벌 게임사로의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게임스 최승호기자 midas@thegames.co.kr]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