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네이트앱스`상승세`…누적매출50억원돌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1-03-14

네이트 앱스토어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앱스토어(네이트앱스)의 누적매출액이 5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2009년 9월 오픈한 네이트앱스는 지난해 7월 누적매출액 10억원을 기록했으며 두 달만인 2009년 9월에는 누적매출액이 20억원을 돌파했다.

현재 네이트앱스는 74개 개발사가 160여개의 앱을 제공하고 있다. 앱스토어를 이용하는 회원은 410만명이며 그동안 다운로드된 앱은 2600만건에 이른다.

피버스튜디오의 에브리타운, 선데이토즈의 아쿠아스토리, 노크노크의 패션시티 등 앱스토어 상위에 랭크된 소셜게임들은 월간 매출액이 1억원을 넘고 있다.

SK컴즈는 네이트앱스와 미니홈피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앱스토어의 명칭을 싸이월드앱스토어로 변경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이용자를 위해 모바일웹 버전도 4월 중 오픈한다.

일본 최대 SNS 업체인 믹시(MIXI)와 제휴해 한국 앱 개발사가 MIXI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본 개발사도 네이트 앱스토어에 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태신 SK컴즈 SNS본부장은 연말까지 총 사용자 1000만명에 매출액 2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앱스토어를 통해 SK컴즈와 국내 개발사들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수익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이중배기자 jblee@thegames.co.kr]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