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KSF2009]‘시리어스페스티벌’팡파르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09-09-24

산·학· 관 다양한 분야서 110개 업체 참가

컨퍼런스·코스프레쇼 등 볼거리 ‘풍성’

세계 최초 기능성게임 축제인 제1회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KSF2009)이 25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성남의 코리아 디자인센터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성남산업진흥재단 주관 하에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전시관 1,2,3실에서 총 2458㎡ 규모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수출상담회를 포함해 IT기업, 게임기업, 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10개 기업과 단체 등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머리가 좋아지는 게임, 건강한 게임이 경기도로 모인다’이다. 행사 주최인 경기도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교육, 의료 분야 등과의 접목을 통한 새로운 사업 모델 개발은 물론 기능성게임 콘텐츠의 보급, 유통 지원으로 해외 진출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 수출상담회 열기 ‘후끈’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유명기업들이 대거 참가했다. 우선 국내에선 삼성전자, KT, NHN, 엔씨소프트 등 대형 기업이 총출동했다. 중견 기업군에서도 한빛소프트와 제이씨엔터테인먼트가 가세했으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정부산하 기관과 상명대, 청강대 등 학계에서도 참가했다.

해외 기업들의 참가도 눈에 띈다. 세계적 기능성 게임 관련 단체인 게임스포체인지(G4C)는 물론 임팩트게임스, 기능성게임인터렉티브 등 해외 유명 기능성 기업들이 부스를 마련,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능성 게임 축제로 치러진다. 이 외에도 두원공과대학, 용인송담대학, 동서울대학, 경원대학, 상명대학, 청강대학 등 게임 관련 학과 학생들이 만든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들도 전시돼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행사 첫 날인 25일엔 6층 컨퍼런스홀 로비에서 수출 상담회가 개최된다. 여기엔 해외 주요 바이어 20개사가 초청됐으며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이 비즈니스 상담과 통역을 지원한다. 더불어 행사장을 찾은 유저들이 직접 게임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센터 우측에 오픈 마켓을 개설했다.

‘게임 인간을 향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기능성게임 컨퍼런스는 첫 째 날인 25일 디자인센터 6층 컨벤션 홀에서 열린다. 주요 발제자로는 게임스포체인지 대표인 수잔 시거맨과 2007년 다보스 세계경제 포럼 발제자이자 모바일 웹커뮤니티 솔루션 제작업체인 이라인벤처스의 창립자인 알란 게쉔필드, 콘텐츠 경영연구소 소장 위정현 교수, USC 석좌교수며 EA의 디렉터인 트레이시 풀러톤 등이 나선다.

# 경진대회 본선 ‘눈길’

e스포츠대회, 코스프레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우선 기능성 게임 경진대회 본선이 열린다. 온·오프라인 예선을 거친 참가자들은 25일부터 27일까지 행사장 메인무대에서 화끈한 한판 승부를 벌인다. 이 대회는 NHN의 ‘테트리스’ ‘한자마루’, 이플레이온의 ‘바투’, 한빛소프트의 ‘오디션잉글리시’, 제이씨엔터테인먼트의 ‘HIS’ 등 5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입상자에게는 우승 200만원, 준우승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중장년층 및 노인층을 겨냥한 노인 기능성게임 경진대회도 열린다. 26일 진행되는 이 대회는 시니어파트너즈의 두뇌훈련 게임 ‘히노이타워’를 활용해 펼치는 단체 경기다. 더불어 브레인월드코리아의 두뇌트레이닝게임을 활용한 두뇌훈련게임경진대회도 진행된다.

현장의 열기를 한껏 돋울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우선 26일과 27일 야외무대에서는 코스튬 플레이 동호회에서 코스프레쇼를 펼친다. 일반 관람객과의 사진 촬영 시간도 마련돼 있으며 참가자들에게는 영화티켓 등의 경품도 제공된다. 인기 개그맨의 축하쇼도 펼쳐진다.

KBS 인기 개그 프로그램 ‘웃찾사’의 웅이아버지 코너를 담당하는 오인택 이진호 양세찬 등의 개그맨이 26일 오후 6시부터 축하 공연을 펼친다. 이외에도 경품 추천 행사, 기능성게임 체험 이벤트, 풍성나눔 이벤트, 페이스 페인팅 및 네일아트 체험 행사, 포토배지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가 펼쳐진다.

# 게임인 위한 취업 특강도

게임업계에 취업을 희망하는 미래 게임인들을 위한 ‘게임기업 채용박람회’와 ‘취업 및 교육컨설팅’ 행사도 열린다. ‘게임기업 채용박람회’는 성남 아트센터 6층 행사장에서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이 행사에는 네오위즈, NHN, 제이씨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12개 게임업체에서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 부스 채용 상담과 취업 및 교육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반지의 제왕’ ‘판타스틱4’ 등을 작업한 뉴질랜드의 웨타워크숍(WETA Workshop), 히트랩(HIT Lab NZ), 씨이인터렉티브(Sidhe Interactive) 3개 기업의 해외직무연수 지원자 선발 인터뷰가 뉴질랜드영상협회와 공동주최로 진행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취업과 경력개발 특강은 25일 성남 아트센터 3층 강의장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되며 NHN, 넥슨 등 국내 유수 게임기업 인사 담당자들의 ‘게임기업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취업 서류’ ‘게임기업 면접 성공을 위한 면접 전략’ 이라는 주제의 특강도 열린다.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