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TGS]서울공동관출품작이모저모

작성자
관련사이트 게임한국
작성일
2006-09-20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동경게임쇼 2006(이하 TGS 2006)이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일본 마쿠하리멧세에서 개최 된다.단독 행사로는 마지막으로 개최 되는 이번 TGS2006은 전 세계 107개사 573개의 타이틀이 선보이며 관람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국내 온라인 게임 업체들도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며 TGS 2006에 참가할 예정에 있다.국내 업체 중 에서는 유일하게 단독 부스로 참여하는 싸이칸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일본 현지 법인으로 참여하는 네오위즈 재팬, NHN재팬, 그리고 서울 공동관 등을 통해 국내 온라인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이중 이번 TGS 2006에 서울 공동관으로 참여하는 주요 게임 제작사와 작품을 미리 살펴본다.유니아나 http://www.uniana.com/유니아나는 일본 코나미社의 위닝일레븐과 메탈기어솔리드 시리즈의 국내 유통을 맡고 있는 회사로 현재 3D 횡스크롤 RPG 카오스잼(http://www.cagemon.com)을 개발하고 있다. 카오스잼은 3D 카툰랜더링 방식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다양한 스킬과 스토리모드와 대전 모드를 통한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엔채널 http://www.nchannel.net/엔채널은 유무선 커뮤니티, CRM, 전자상거래 솔루션,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하는 회사다. 현재는 온라인 FPS 레이싱 게임 아크로 엑스트림(http://www.accrox.com)을 개발하고 있다. 아크로 엑스트림은 레이싱과 FPS를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레이싱 게임으로국내에서 오픈 베타 테스트를 성공리에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차이나조이 2006에서는 미국 업체와 100만 달러(한화 약 9억5천만 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이니엄 http://www.enium.co.kr/이니엄은 1999년 설립되어 2000년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를 서비스하며 온라인 게임 분야에 직접 뛰어들었다. 이후 2005년 3D 캐주얼 RPG 메이팡(http://www.maypan.com)을 개발하며 현재 NHN을 통해 국내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다.메이팡은 200여종의 펫을 직접 육성하거나 컨트롤 할 수 있는 3D MMORPG로 펫을 타고 조종하며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한다.이니엄은 이번 TGS 2006에서 메이팡과 함께 교육용 콘텐츠 짱구교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투미디어 http://www.o2-media.com/2001년 설립된 오투미디어는 음악 게임 오투잼(http://o2jam.mgame.com)을 개발하며 본격적인 게임 개발 업체로 나섰다. 2003년 게임 포털 엠게임을 통해 오투잼서비스를 진행했다. 해외에서는 일본, 중국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6개국에 게임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현재 차기작으로 동종 장르의 X2를 선보이며 다시 한번 인기몰이를 준비하고 있다.



E.C.S http://www.ecscorp.co.kr/E.C.S는 2005년 법인 설립 후 온라인 스노우 보드 게임 아이언슬로프(http://www.ironslope.com)를 선보이며 일반 유저들에게 공개됐다. 이후 계속해서 큐비클릭(http://www.cubiclick.com)과 블루에픽 등을 개발하며 게임 전문 개발사로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이외에도 세다온라인의 온라인 3D RPG 엔에이지온라인(http://nageonline.com), 류니스튜디오의 레전더 드래곤배틀(http://jr.naver.com/legendzbattle) 등이 이번 TGS 2006 서울 공동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한국 이장혁기자 (jhlee@)

< 저작권자ⓒ게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