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라인게임즈 '드래곤 플라이트' IP 재도약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4-15

라인게임즈(대표 박성민, "동현)는 모바일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의 리뉴얼과 함께 판권(IP)을 활용한 신작 개발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드래곤 플라이트’는 캐릭터를 좌우로 이동하며 내려오는 몬스터와 장애물을 파괴하며 즐기는 인기 모바일 슈팅게임이다. 2012년 출시 이후 누적 다운로드 3000만 건을 기록한 자사의 대표 작품이다.

이 회사는 ‘드래곤 플라이트’ IP를 활용한 리-크리에이티브 작업에 돌입한다. 원작의 리뉴얼과 함께 신작, 그리고 IP 라이선싱 한 작품씩을 각각 선보일 방침이다.

먼저 게임 개발업체 슈퍼어썸을 통해 ‘드래곤 플라이트’ 신작 개발을 진행한다. 슈퍼어썸은 원작의 세계관 및 캐릭터를 계승 발전시켜 방치형과 타이쿤이 결합된 캐주얼 RPG 장르 신작을 내년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아울러 기존 ‘드래곤 플라이트’의 엔진을 교체하고 퀄리티를 업그레이드시키는 리뉴얼 작업에도 돌입한다. 콘텐츠 업데이트의 한계를 가진 기존 자체엔진에서 확장이 유연한 새로운 그래픽 엔진으로 교체해 새로운 ‘드래곤 플라이트’를 연내 공개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IP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한 플레이위드 게임즈를 통해 신작 ‘드래곤 플라이트2(가칭)’도 개발한다. 플레이위드는 ‘로한 온라인’, ‘씰M’ 등을 개발한 업체다.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할 ‘드래곤 플라이트2(가칭)’는 원작의 세로 방향 탄막 액션 게임성과 세계관, 시스템 및 콘텐츠를 계승 발전시킨 신작으로, 자세한 개발 정보는 연내 공개할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