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NHN '한게임 섯다&맞고' 커뮤니티 강화 업데이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4-15

NHN(대표 정우진)은 모바일게임 '한게임 섯다&맞고'에 커뮤니티 강화 업데이트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공개형 친선대전’을 추가했다. 친선대전에서 ‘공개형’ 방을 생성할 수 있고, 공개된 방 중 원하는 방을 선택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전까지는 친구의 게임 아이디 검색을 통해서만 대전 요청 및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으나, 선택된 친구 외 새로운 이용자도 함께 대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 보이스톡 기능을 제공해 마이크 권한 승인 시 친구들과 대화하며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이 회사는 ‘공개형 친선대전’의 활성화를 위해 ▲추천 친구와 친구 검색을 통해 게임 친구를 등록할 수 있는 ‘친구 등록’ 기능 ▲일대일 및 단체 대화를 지원하는 ‘쪽지' ▲나만의 부캐를 만들 수 있는 ‘프로필 설정’ 등의 커뮤니티 기능도 함께 강화했다.

게임 친구 등록 기능을 통해 최대 30명의 유저와 친구를 맺을 수 있으며, 친구에게 매일 무료 재화인 코인을 선물할 수 있는 친구 혜택도 제공한다. 쪽지는 일대일 쪽지와 최대 6명이 동시에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단체 쪽지를 지원한다.

또 쪽지로 대화하는 도중 상대방에게 내가 소장한 게임 리플레이를 공유할 수 있고, 바로 친선 대전을 생성해 함께 플레이 하는 것도 가능하다.프로필 설정에서는 성별, 연령, 지역을 등록할 수 있으며 소개 글을 통해 나만의 새로운 부캐를 설정하여 게임 속 친구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신석호 기자 stone88@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