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크래프톤, 증권가 긍정 전망 잇따라…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4-09

크래프톤에 대한 증권가 긍정 전망이 잇따라 제시되고 있다. 신작 및 인도시장 선점 기대감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메리츠증권, 대신증권, 상상인증권 등 다수의 증권사가 크래프톤에 대한 긍정 전망을 내놓고있다. 각 증권사별 목표주가에선 다소 차이가 있지만 강력한 성장 동력을 보였다는 공통적인 의견을 나타냈다.

메리츠증권은 올 1분기 이 회사의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소폭 하회할 것으로 봤다. 하지만 “단기 실적보다는 크래프톤이 ‘다크앤다커M’을 시작으로 신작 출시를 본격화하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했다. 또한 보유 현금을 이용한 신규 IP 확보 전략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의 규모로 예상하는 만큼 2024~2025년 이후에도 기대할 거리가 있다고 분석했다. 이를 근거로 목표주가를 기존 27만원에서 30만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대신증권은1분기 실적으로 매출 5704억원, 영업이익 2343억원을 거둘 것으로 분석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6% 증가, 영업이익은 17% 감소한 수치다. 이에 대해 수수료를 지급 받는 중국 ‘화평정영’이 현지 규제를 받는 점을 꼽았다. 다만 “1분기 실적이 아쉽긴 하나 실적 시즌 이후 바로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사전 마케팅과 신작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될 것”이라고 긍정 전망을 제시했다. 이를 근거로 목표주가 29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상상인증는 이 회사가 장기적으로 인도 게임 시장의 성장 수혜를 볼 것으로 내다봤다. “인도 시장에서 크래프톤의 위치는 과거 중국에서 넥슨, 스마일게이트처럼 견고하다”며 “회사는 하반기 인도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인도 내 최상위 게임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를 바탕으로 현지 퍼블리싱 확대에 나서고 있는데 인도 시장 성장의 효익을 누릴 것으로 내다봤다. 이를 근거로 목표주가를 기존 27만원에서 31만원으로 높이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 외에도 근래 다수의 증권사가 이 회사에 대한 긍정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최근 3개월 평균 이 회사에 대한 목표주가 시장 전망치는 28만 5000원이며 근래 30만원대 이상의 가격이 잇따라 제시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