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카멕스(KAMEX)2004행사탐방기

작성자
관련사이트 게임한국
작성일
2004-11-30

카멕스(KAMEX) 2004 행사장의 모든 것을 조명한다![카멕스(KAMEX) 2004 행사 탐방기]

제 10회 대한민국 게임대전(KAMEX 2004)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 태평양홀에서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열렸다. 이 행사는 한국게임제작협회(KAMMA)와 코엑스(COEX)가 주관하며 한국게임산업개발원, 서울산업진흥재단(SIPRO), 경향신문, 전자신문이 공동주최하며 서울시, 문화관광부, 한국게임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다.미국의 E3, 영국의 ECTS, 일본의 TGS와 함께 세계 4대 게임쇼로도 이야기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의 규모를 자랑하는 이번 전시회는 올해로 10회차를 맡는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다.이번 카멕스(KAMEX) 2004 부스 곳곳의 이모저모를 본 기자가 취재해 보았다.

행사장 입구에 세워져있던 행사 안내판 ^-^ 크긴 크더라~[업체부스 - (주)CCR](주)CCR은 이번 카멕스(KAMEX) 2004에서 현재 상용화 서비스가 진행중인 RF온라인에 대한 내용을 전면으로 내세워서 부스를 구성하였다. 다른 부스에 비해 특이할 만한 점은 RF온라인을 현재 구성하고 있는 3가지 종족인 벨라토, 코라, 아크레시아 종족별로 컨셉을 나눠서 3군데 부스를 구성하였다는 것이다. 각 부스에는 각 종족을 형상화하는 실물 크기의 조형물을 설치하였음은 물론 각 부스별로 부스걸을 4명씩 배치해 눈길을 끌었다. 그외 RF온라인 10시간 무료이용 쿠폰을 방문객들에게 나눠주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RF온라인에 등장하는 3가지 종족(벨라토,코라,아크레시아)을 상징하는거대 조형물과 함께 RF온라인 부스를 지키던 아리따운(?) 부스걸들이함께~ ^-^[업체부스 - (주)그라비티](주)그라비티는 자사의 대표적인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를 비롯해 현재 일본과 한국에서 오픈베타 서비스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로즈 온라인을 메인 테마로 내걸었음은 물론 라그나로크 디 애니메이션, 라그나로크 모바일 게임, 아로샵 등의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준비해 방문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그뿐만 아니라 하드코어 온라인 게임으로 알려진 신작 게임 레퀴엠에 대한 소개는 물론 라그나로크의 차기작 프로젝트인 라그나로크2 루미너티에 대한 내용도 동영상으로 깜짝 공개했다.또 라그나로크 온라인 개발자와의 만남, 라그 애니메이션 가수 공연, 그라비티 싱싱 싱어 선발대회 본선, 라그나로크 온라인 퀴즈쇼, 코스튬 플레이 패션쇼 등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렸음은 물론 일본 라그나로크 유저들에 의해 손수 만들어진 본격 PC 액션 게임인 라그나로크 배틀도 시험 버전이 공개되어 관람객들의 시선을 한눈에 받았다.

라그나로크와 로즈 온라인을 메인 테마로 내세운 그라비티 부스~+.+라그나로크 모바일과 오프라인 로샵(Roshop), 라그나로크 배틀도 만나볼 수 있었다.^^[업체부스 - (주)제이씨엔터테인먼트](주)제이씨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카멕스(KAMEX) 2004에서 HipHoop 스타일의 길거리 농구를 배경으로 하는 프리스타일과 한일 합작 프로젝트로 공동 제작중인 야심작 쉔무 온라인을 선보였다. 그리고 이에 맞춰서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열었는데 프리스타일의 경우 길거리농구 스타인 안희욱씨를 초청해 드리블시범 및 농구 묘기를 선사함은 물론 관람객과 함께 하는 2:2 미니 농구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또 쉔무 온라인 플레이가 가능한 시연대로 비치해 관람객들에게 게임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프리스타일과 쉔무 온라인을 내세워 대규모 부스를 연 (주)제이씨엔터테인먼트쉔무 온라인의 경우 한일 합작 프로젝트를 내세워 관람객들에 강한 인상을 남겼다.[업체부스 - (주)NHN](주)NHN은 자사가 개발해 오픈베타 서비스 중인 당신은골프왕(이하 당골왕)을 전면적으로 내세운 부스를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클로즈베타 서비스가 진행중인 아크로드의 모습을 볼 수 없었던 것이 아쉽긴 했지만 당골왕에 대한 홍보만큼은 확실하게 하는 듯한 인상을 남겼던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으로 볼 수 있겠다.

당신은골프왕을 전면적으로 내세운 (주)NHN 부스..^^이쪽 부스에도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업체부스 - (주)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주)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2004년 하반기에 오픈베타 서비스에 전격 돌입해 현재 많은 유저들을 끌어 모으고 있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WOW)를 내세운 부스를 마련했다. 관람객들도 블리자드의 명성을 익히 들어서 알고 있는 듯 은근한 관심을 내보였으며 부스 내에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시연대가 있어서 간접 체험의 기회 또한 제공했다. 그리고 부스 앞에서 WOW 오픈베타용 클라이언트를 무료로 배표하기도 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WOW)를 내세운 블리자드 부스 전경과WOW 게임 시연대에서 플레이 중인 유저들의 모습, 그리고 이쁜 도우미 찰칵~![업체부스 - (주)애니파크](주)애니파크는 최근 들어 인기몰이 중인 호버보드ASDF에 대한 부스를 마련해서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스네이크 보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함은 물론 호버보드ASDF의 슬럼맵을 90초 안에 주파하는 분들에게는 한정판 셔빗 액정 클리너 및 고급 레어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해 게이머들의 많은 인기를 얻었다.

스네이크 보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부스를 구성해 관람객들에게 호응도가높았던 (주)애니파크의 부스.. 자사의 게임인 호버보드ASDF를 내세웠다.^^[업체부스 - (주)부룩소, (주)감마니아코리아](주)부룩소는 턴 방식의 온라인 퍼즐 배틀 게임인 스펠메이지를 선보였으며 (주)감마니아코리아는 쿼터뷰 방식 시점으로 총을 이용해 싸우는 대전 게임인 로보티어에 대한 부스를 선보였다. 스펠메이지와 로보티어.. 2개 게임 모두 새롭게 나온 신작 게임이며 로보티어의 경우는 12월중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스펠메이지와 로보티어를 테마로 해서 부스를 구성한 (주)부룩소, (주)감마니아코리아[기타 업체 부스]온라인 게임 업체 이외에도 다수의 모바일 게임 업체와 전국에 보드 게임방 열풍을 불러 일으키면서 보드 게임 분야를 선도하는 페이퍼 이야기, 스포츠게임인 경마왕의 대형 독립부스를 보여준 (주)로시오 등이 눈에 띄었으며 (주)게임페이는 최근 온라인 게임계에서 화두가 된 선불카드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기도 했다.

(주)로시오, 페이퍼이야기, 게임페이 등의 업체에서도 부스를 통해 볼거리를 제공했다.[학교부스 - 대학교, 고등학교 참여 부스들]이번 카멕스(KAMEX) 2004에서 눈에 띄었던 점 중의하나는 대학교나 고등학교에서 참여한 부스가 상당히 많았다는 점이다.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인디게임특별전시관, 주성대학교 게임디자인과, 청강문화산업대학, 대구미래대학, 호서대학 등의 부스를 통해 미래의 게임 업체 진출을 꿈꾸는 꿈나무들의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었던 점이 이채로웠다.

이번 카멕스(KAMEX) 2004 행사장을 빛낸 또 하나의 감초!!학교 부스들의 이모저모~ 고등학교, 대학교 단위의 부스 참여가 많았다.^^[카멕스(KAMEX) 2004 행사 탐방기를 마무리하며..]올해로10회를 맞이한 카멕스(KAMEX) 2004 행사.. 10년이란 기간동안 전시회를 열어오면서 발전해 온 모습 뒷면에는 아쉬운 부분 또한 적지 않다.행사 규모에 맞게 내실있고알찬 내용을 담아내야 하는데 그런 내용적인 부분에서 조금씩 부족한 듯한 인상을 남겼기에 그러하리라 생각된다. 좀더 충실한 내용과 함께 재미나는 볼거리 제공에도 좀더 신경써서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1석2조의 기쁨을 안겨주는 전시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그리고 국내 최대 전시회 중 하나를 자랑하는 만큼 그 자부심과 명성을 앞으로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보며 행사 탐방기를 마친다.취재/글 :겜티즌 정대훈 기자 (gpidy@) 겜티즌민재홍 기자 (prince5p@)
게임한국 정대훈기자 (gpidy@)

< 저작권자ⓒ게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