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1월4주순위] '팰월드' PC방 점유율 11위로 첫 진입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1-29

'버섯커 키우기'

1월 넷째주 모바일게임 순위는 한번 뒤집힌 선두가 유지된 것을 비'해 굳히기에 들어가는 모습이 연출됐다.

29일 기준 구글 플레이에서는 '버섯커 키우기'가 2주 연속 선두를 지켜내는데 성공했다.

그 뒤로 '리니지M' '오딘: 발할라 라이징' '리니지W' '라스트 워: 서바이벌' 등 5위까지 전주와 동일한 순위를 기록하면서 톱10 절반이 변동 없는 팽팽한 상황이 나타났다.

'나이트 크로우'는 전주 대비 두 계단 상승한 6위로 강세를 이어갔다. '리니지2M'은 이에 밀려 한 계단 떨어진 7위를 기록하는 등 미묘한 등락이 나타났다.

'뮤 모나크'는 전주 대비 한 계단 떨어진 8위로 하락 전환했다. 이 가운데 'WOS: 화이트 아웃 서바이벌'이 반등하며 9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으며 '로얄 매치'가 10위를 유지하는 등 전략 및 퍼즐 게임의 강세가 나타났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버섯커 키우기'가 5주 연속 선두를 이어가며 강세를 보였다. 이 가운데 '라스트 워: 서바이벌'이 2위로 올라서며 추격 구도가 달라졌다.

원스토어에서는 'FC온라인M'과 '버섯커 키우기'가 1,2위를 유지하며 전주와 동일한 순위가 이어졌다. 그 뒤로 '바람의나라: 연'과 '창세기전 모바일'이 각각 3,4위로 반등하며 경쟁에 합류했다.

'팰월드'

온라인게임 순위를 보면, 화제작 '팰월드'가 PC방 점유율 순위에서도 돌풍을 불러일으켜 주목된다.

엔미디어플랫폼의 ‘더 로그’에 따르면 지난 한주간(1월22일~1월28일) '리그오브레전드'의 PC방 점유율은 1.35%포인트 감소한 42.43%를 기록했다. 이용시간은 24만 3240시간 감소한 732만 4389시간을 기록했다.

'FC 온라인' '발로란트' 서든어택' 등 2위부터 4위까지는 전주와 변동 없는 순위를 이어갔다. 이 가운데 '배틀그라운드'와 '로스트아크'가 서로 자리를 교체하며 5위와 6위를 차지했다.

또 '오버워치2'와 '메이플스토리'가 등락하며 각각 7위와 8위를 기록했다. 그 뒤로 9위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10위와 '던전앤파이터'가 동일한 순위를 이어갔다.

이 가운데 화제작 '팰월드'의 순위가 집계되자마자 11위를 차지하는데 성공했다. 이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한 계단 밀려난 12위를 기록했다.

이후 '디아블로4'가 8계단 상승한 13위로 큰 폭으로 반등했다. 반면 '리니지'는 한 계단 떨어진 14위를 기록했고, '아이온'도 3계단 하락한 15위로 힘이 빠졌다. '리니지2'도 한 계단 밀려난 16위로 엔씨소프트 라인업의 순위가 나란히 이어지기도 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한 계단 떨어진 17위에 랭크됐다. '쓰론 앤 리버티'도 4계단 하락한 18위로 약세를 보였다. 또 '사이퍼즈'가 두 계단 내린 19위, '검은사막'이 한 계단 밀려난 20위를 기록하는 등 순위 변동이 다수 나타나게 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